티스토리 뷰

해축갤 해외축구정보의 모든 것 해외축구갤러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IT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커뮤니티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예전부터 인터넷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디시인사이드를 아실 겁니다. 지금은 예전보다는 덜 하지만 아직도 큰 커뮤니티로서 역할을 잘 해주고 있는데요, 오늘 이야기해볼 것은 디시안에 있는 여러 갤러리중 하나인 해외축구갤러리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궁금하신가요? 그럼 지금 시작합니다.


 


## 거대 갤러리 해외축구갤러리

한 때 디씨인사이드의 선봉장 역할을 하였던 갤러리 였습니다. 야갤과 더불어 원투펀치였으나 2010년 이후로는 많이 쇠퇴하여 지금은 별 힘을 못쓰는 상태입니다. 해축갤이라고 부르는것이 맞으나 어쩌다보니 해충갤이 되어 버렸고 해충갤러들도 자신들을 해충이라 칭합니다. 해축갤이 인기가 정점일 때에는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유머들의 대다수가 해축갤에서 나올 만큼 영향령이 컸으나 현재는 많이 약해진 상태입니다. (눈물좀...ㅠㅠ)



## 떡밥

언제나 해축갤을 관통하는 떡밥은 항상 있습니다. 축구관련 갤러리다보니 대표적으로는 아스날/리버풀과 관련된 것이 많지요. 아무래도 리버풀팬/아스날팬들을 조롱하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독이 바뀐 맨유관련 떡밥도 잊을만 하면 나오고 있지요. 요즘은 덜하지만 메시VS호날두 떡밥은 하도 많이 나와서 쉰떡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축갤


한때 인터넷커뮤니티를 하다보면 어디서나 볼 수 있었던 "한잔해" 드립은 바로 해축갤에서 나온 주옥같은 드립이었죠. 주로 진 팀을 비꼴 때 사용합니다. 그밖에 날두학개론, 근본론,해축갤의 신 등등 다양한 떡밥이 주기적으로 돌고 있습니다.


 


## 해축갤의 인물

해축갤출신으로 유명한 인물을 한번 살펴보면 슈퍼주니어의 동해 / 구준엽 등등이 있습니다. 네임드 고정닉들에는 읻옹궈 / 김위닝 / 코나와딩요/공고형님/진금태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축갤 전성기와 더불어 고정닉들이 하도 문제를 일삼기 때문에 닉네임이 금지된 때도 있었습니다.


해축갤


## 유행어

해축갤을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죠. 바로 유행어 입니다. 수많은 유행어를 통해 해축갤의 위상을 드높였죠. 유행어에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 레알

- 시망

- ~통령

- 의문의 전화

- 꿀벅지

- 리즈시절

- 캬

- 이분 배우신 분

- 메없산왕

등등이 있습니다만 모두 해축갤의 전성기 시절의 유행어 입니다. 지금은 많이 쇠퇴하여 해충갤러들은 이따금씩 초라한 현재를 한탄하며 화려했던 과거를 추억하곤 하지요.



## 마무리

오늘은 디씨인싸이드의 역사 한페이지를 장식했던 해축갤 해외축구갤러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PL의 부흥 박지성의 부흥과 함께 성장했다가 지금은 점점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해축갤!! 다시 과거의 영광을 찾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가끔씩 주옥같은 드립을 통해 명맥은 유지하고 있는듯 보입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여러분! 여러분들께서 즐겨찾으시는 축구 커뮤니티는 무엇인가요? 해축갤의 찬란했던 과거를 추억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축구갤러리 바로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