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스포츠 정보

자파코스타 첼시 자파코스타의 모든 것

교자만두 2017. 9. 14. 00:00
반응형

자파코스타 첼시 자파코스타의 모든 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축구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축구 선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이적을 해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첼시의 자파코스타 인데요, 자파코스타의 모든것!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자파코스타



이름 : 다비데 자파코스타

생년월일 : 92년 6월(25세)

국적 : 이탈리아

신체스펙 : 185 / 70

포지션 : 측면수비수(풀백/윙백)

소속클럽 : 최근 토리노 -> 첼시로 이적


다비데 자파코스타는 플로렌치 , 콘티와 함께 이탈리아의 오른쪽 풀백을 책임질 선수입니다. 첼시로 이적하기 전까지 세리에 리그 풀백 탑3안에 들 정도로 재능이 뛰어났습니다. 또한 수비수임에도 불구하고 빌드업, 공격능력 등 공/수 밸런스가 상당히 좋아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여러 스카우터들은 이러한 재능을 알아보기라도 한듯 서로가 자파코스타를 영입하려고 노력을 했죠. 하지만 결국 첼시행으로 자파코스타의 영입대결은 끝이 났습니다.



## 플레이스타일

풀백 자원으로 상당히 능력이 좋으나 공격력이 더 뛰어난 선수입니다 .마치 예전의 카푸나 카를로스를 생각하시면 됩니다.(공격방식이 다르긴합니다만..) 크로스가 상당히 정확하며 타겟맨들에게는 훌륭한 어시스터가 될듯한 재원입니다. 단점을 살펴보면 측면자원임에도 불구하고 드리블이 살짝 아쉽다는 정도? 이 부분은 보완해야할 것 같습니다.


 


## 마무리

최근 첼시소속으로 챔피언스리그에서 멋진 골을 넣는 등 팀 적응에 성공하는 분위기인데요, 계속 좋은 모습 보여주어 자파코스타의 첼시행을 비웃는 사람들에게 보란듯이 실력을 증명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