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송병구 지유 풀스토리 송병구의 모든것

교자만두 2017. 8. 4. 06:00
반응형

송병구 지유 풀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아프리카 TV에는 수많은 BJ가 있는데요, 오늘은 게임BJ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BJ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 주인공 총사령관 송병구! 프로게이머부터 지금의 BJ가 있기까지 송병구의 모든것! 바로 지금 시작합니다.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 게임방송 BJ쇼핑몰


 


## 프로게이머 송병구

프로게이머중에 전성기를 가장 오래 유지한 선수들을 뽑아보면 우선적으로 나올 정도로 송병구선수는 실력을 오랜기간 유지했습니다. 2005년 챌린지리그 우승으로 온게임넷 스타리그를 데뷔하게 되었고, 오영종/박지호 선수와 함께 신3대 프로토스라는 별명도 얻게 되었죠. 신3대 토스 부터 스타리그 말기 택뱅리쌍의 한명으로서 송병구 선수는 실력과 인기를 다잡은 선수였습니다.


송병구 지유


사실 송병구 선수는 김택용/이영호/이제동 선수처럼 리그 커리어가 좋은 선수는 아닙니다. 준수한 실력을 가지고 있어 정석전에는 높은 승률을 자랑하지만 결승의 특성상 전략성과 멘탈이 강해야하는데 이 부분에서 송병구 선수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여 번번히 준우승에 그쳤습니다.(1번 우승 4번 준우승)


같은 프로토스 라이벌로는 김택용선수가 있는데요, 워낙에 서로의 팬덤이 강해 잊을 만하면 각종 커뮤니티에서 싸움이 나곤합니다. 실제로 상대전적은 송병구 선수가 앞서는것으로 알고 있으나 큰 경기에서는 김택용 선수가 모두 승리하였습니다. 초창기 김택용선수는 사파, 송병구 선수는 정파라고 불리었으나 현재는 김택용의 플레이가 정석 빌드가 되었습니다.(저그전)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 게임방송 BJ쇼핑몰


 


## BJ 송병구

스타1리그가 끝나고 스타2에서도 어느정도 실력을 보여줬으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은퇴를 하였고 모든 스타1프로게이머들이 그러했듯이 아프리카TV로 복귀를 하게 됩니다. 프로게이머로서 송병구선수는 상당히 안티가 없는 수준으로 인기가 좋고 인성이 좋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만.... BJ활동을 하면서 쌓아논 이미지가 조금 깎인 대표적인 BJ입니다.


이미지 타격에 가장 큰 역할을 한 사건으로는 허영무/조기석 선수 관련하여 한 발언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수많은 팬들이 실망하여 등을 돌리게 되었죠.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송병구는 사과문을 작성하지만.. 이미 버스는 가버린 상태였습니다.



그 밖에 해설자 비하 발언, 버그 핑계 발언, 김경모 시청자 비하 발언 등으로 BJ 송병구는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됩니다.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 게임방송 BJ쇼핑몰


 



## 송병구 지유

송병구 선수는 아프리카 TOP BJ인 지유님과 우결을 찍게 됩니다. 그 당시 아프리카에서는 우결이 유행이었는데, 실제로 우결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한 케이스가 상당히 많이 있었죠. 우결을 하는 와중에 송병구 선수는 아프리카 스타리그 대회 8강에 올랐었는데요, 결국 8강전에서 이제동 선수에게 3:0으로 완패를 하였지만 방청온 지유가 있었기에 진정한 승리는 나라며 혼자 스스로 정신승리를 하였습니다.


송병구 지유


이 둘의 우결은 달콤하고 비주얼도 훈훈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실제로 송병구 선수는 지유님을 좋아하는 것 같기도 보였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나중엔 비즈니스적인 관계가 되었죠. 이 우결때문에 송병구님과 지유님은 악성댓글에 많이 힘드셨다고 합니다.


## 맺음말

지금까지 프로게이머 송병구, BJ송병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활동기간이 길어서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있지만 이곳에 다 담지 못한점 이해 부탁드리구요, BJ송병구로서 힘찬 응원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