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철구 518 사건사고 철구의 모든것

교자만두 2017. 8. 4. 00:00
반응형

철구 518 사건사고 철구의 모든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여러번 아프리카 BJ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바로 그분을 소개할 차례가 되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수 있지만 누구나 인정하는, 아프리카 TV 대통령! 오늘의 주인공 BJ철구 되겠습니다. 철구의 모든것 바로 시작합니다.

아프리카 방송 BJ 철구 아프리카 방송장비


 


## BJ 철구

BJ 철구는 스타프로게이머 출신입니다. 89년 생으로 본명은 이철민 이지만, 어머님의 권유로 이예준으로 개명을 합니다.(개명을 하면 브라운관의 귀인이 된다고.... 실제로 아프리카 TV의 귀인이!!!) 

하지만 프로게이머로서 자신의 실력이 최고로 가기에는 부족함을 느꼈고 프로출신으로 족적을 남기지 못한채 은퇴를 하게 되고, 2009년 아프리카 TV로 방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철구 518 사건


초창기 철구방송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지금과는 다른 깨끗한 방송이었습니다. 욕설 및 섹드립, 각종 더러운 행위는 거의 없었으며, 스타크래프트를 주로 하는 방송이었는데 실력도 수준급이었습니다. 그 즈음에 아마추어 출신으로 IEF에도 출전을 하게 되는데 무려 송병구선수와 결승전에서 붙어 아쉽게 준우승에 그치게 됩니다. 그 뒤 조금씩 조금씩 방송의 수위가 강해지면서 본격 엽기방송은 시작되었죠.

아프리카 방송 BJ 철구 아프리카 방송장비



## 엽기방송

보통 아프리카 TV에서는 시청자들이 별풍선을 쏘면 그 수에 따라 리액션을 하는것이 전통입니다. 이 리액션에 있어서 철구는 가히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술을 입에 붓는다던지, 간장을 몸에 뿌린다던지등등 매우 자극적인터라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인기에 힘입어 아프리카BJ랭킹 1위에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리액션 덕분인지 베스트BJ를 박탈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철구 518 사건


## 아프리카 정지

철구는 아프리카 방송을 하면서 수없이 많은 정지를 당했습니다. 워낙에 행동이 예측할수 없기 때문인데요, 섹드립 및 여러가지 리액션 때문에 1개월 정지, 12년도엔 김길태 퍼포먼스 때문에 11개월 정지를 당했습니다. 그 밖에 수많은 정지가 있었고 심지어 타 플랫폼에서 방송을 하기도 하였지만 아프리카 TV의 여러가지 특별사면 등으로 아프리카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워낙에 아프리카TV에서 철구의 가치는 높기 때문에 아프리카측에서도 호의를 베푸는것이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 철구 518 사건

철구는 스타 게임리그였던 종족최강전 중 시청자들로부터 별풍선 518개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철구는 "별풍선 폭동개 518개 감사드립니다" 라고 발언을 하였고 이것이 기사화 되어 언론 및 대중들에게 비판을 받았고 그 결과 3일 정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 방송 BJ 철구 아프리카 방송장비



## 철구와 네옥스

현재 아프리카 스타판에서 철구의 위치는 아주 견고합니다. 현재 아프리카 3대 스타클랜인 무클랜, 네옥스, 백금 중 네옥스의 수장에 있습니다. 스타판의 레알마드리드라고 불리울 정도로, 이영호, 김택용, 김정우 등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을 하였으나, 워낙에 철구감독의 특성상 쇼맨쉽이 강하기에 팀배틀을 할 때엔 이기기 위한 경기보다는 보여주기 위한 경기를 많이 하여 많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철구 518 사건


## 철구의 영향력

실제로 초등~고등 학생 사이에서 철구의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각종 유행어들은 이미 TV보다는 아프리카TV에서 많이 나오고 있고 그 중심에는 철구가 있죠. 급식체는 그 끝판왕으로서 각종 언론에 보도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 BJ 대상

아프리카의 대통령으로서 인기가 많던 철구는 드디어 2016년 BJ대상을 받게 됩니다. 사실 인지도 및 인기에 따르면 원래 더 먼저 받았어야 하지만 아프리카 바깥에서 보이는 철구의 이미지는 안좋기에 늦게 받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2016년에도 단독대상이 아닌 공동수상으로 이를 더 뒷받침하지요.

아프리카 방송 BJ 철구 아프리카 방송장비


 


## 맺음말

오늘은 아프리카 최대 팬덤을 가진 아프리카 대통령 BJ철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에 에피소드가 많아 굵직한것 위주로 작성을 하였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과격한 행동, 거침없는 언변 등으로 호불호가 갈리지만 자타공인 아프리카 최고인기인 철구! 결혼 후에는 조금 나아졌다고 하니 그의 사건사고 없는 재미있는 방송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