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설사 멈추는법, 드디어 방법이?


여러분들의 장건강 어떻게,, 안전하신가요?  

가끔 무엇을 잘못먹었거나 배탈이 났을때 모두들 한번쯤 경험은 있으실 겁니다. 바로 끊임없는 설사.


저같은 경우는 어릴적 장이 무척이나 약해서 살짝만 잘못먹어도 자주 설사를 하곤 했습니다. 그 당시 전통의 약이었던 분홍색 약을 몇번 먹으면 설사가 멎곤 했는데, 그 약도 통하지 않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였냐면 자다가 무언가 나올것같아서 깨서 화장실을 가 앉으면 그냥 물만 찔끔 나오고 말았지요. 바로 물설사. 지긋지긋한 물설사의 기억은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물설사는 어떻게 멈추게 할까요? 오늘은 물설사를 멈추는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 설사 멈추는 법


- 우선적으로 설사의 원인은 장염 및 심한 배탈이 났을  경우입니다. 따라서 즉각 먹는것을 줄이거나 심할경우 바로 중단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 설사를 통해 빠져나가버린 수분을 보충해야 하기에, 따뜻한 물을 마시도록 합니다. 


- 한국 전통의 강자 정로환 복용, 정로환은 설사를 바로 멎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사 외 다른 복통 또한 줄여준다고 하니 항시 집에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 매실차 복용, 매실차는 장을 보호해주고 튼튼하게 해줍니다. 따뜻하게 해서 속이 안좋을때 마셔준다면 장의 진정을 도와줍니다.



## 결론


제목은 거창하게 지었습니다. 물설사 멈추는법. 하지만 위에서 보셨다시피 갑작스런 설사를 멈추기 위해 하는방법은 대다수가 민간요법에 근간합니다. 특별히 정로환같은 약이 집에 있지 않은 경우 위의 내용대로 급한대로 초기대응을 한 뒤 바로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은 약사에게 병은 의사에게 이것이 정답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