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인두암 생존률 사망률 비인두암의 모든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최근 유명한 연예인이죠 김우빈 님께서 비인두암 진단을 받고 치료하고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포털사이트에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다소 우리에게 생소하게 느껴지는 비인두암이 어떠한 것인지 오늘은 비인두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인두암의 모든것 지금 시작합니다.


 


## 비인두암의 정의와 원인(지식백과)

비인두는 뇌기저에서 연구개까지 이르는 인두의 가장 윗부분으로, 이곳에 생긴 악성 종양을 비인두암이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10만 명당 1명 꼴로 발병하는 것으로 중국 남부지방에서는 일반적인것보다 30배에 가까운 발병률을 보이고 있어 인종적 요인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으로 이민간 중국인 2세에서는 발병률이 줄어드는 것으로 보아 음식이나 생활환경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것으로 보입니다.



## 비인두암의 증상

목에 만져지는 혹이 있어 검사한 뒤 비인두암의 전이 소견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가장 흔하며 증상으로는 피가 섞인 콧물, 장액성 중이염에 의한 한쪽 귀의 먹먹함 , 청력저하 등이 있습니다.


## 비인두암의 생존률과 사망률

그렇다면 이렇게 희귀하게 발병하는 비인두암의 생존률과 사망률은 어떻게 될까요? 모든 암질환이 그렇겠지만 초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기 발견시 5년 생존률이 70~90%에 이른다고 하니 조기발견할 경우 반대로 사망률은 매우 낮겠죠? 따라서 몸에 이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마무리

배우 김우빈님의 투병으로 많이 알려진 비인두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조기발견이 중요한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정기적인 검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덧붙여 김우빈님께서도 비인두암 증상을 일찍 발견했다고 하니 방사선치료를 통해 완치 기사가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