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빛고을독서마라톤, 그게 무엇인가요?

교자만두 2017. 6. 14. 00:00
반응형

빛고을독서마라톤, 그게 무엇인가요?


여러분들은 책을 많이 읽으시나요?


사실 컴퓨터의 발달 및 여러가지 이유로 국민들의 독서량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렇듯 책과 점점 멀어지는 와중에 마음의 양식인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매우 계몽적인 행사가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빛고을 독서마라톤 입니다.]


빚고을 독서마라톤은 말 그대로 책읽는 쪽수에 따라 키로수가 결정되는 독서마라톤 입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주최하는 독서마라톤은 벌써 12회가 되었을 만큼 소리소문없이 광주의 연례행사가 되었으며 광주광역시 내 초/중/고 및 일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도시의 축제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라톤에는 10키로,20키로 단축마라톤 및 42.195 풀코스 마라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빛고을 독서마라톤에는 어떻게 종목을 나눌까요?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읽은 쪽수에 따라 키로수가 결정이 됩니다. 1쪽당 1키로로 측정이 되며 각 구간마다 여러가지 코스가 있어 그것을 완료했을 시 완주증을 수여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한번에 많이 읽어서 끝내버리는것이 아닌 하루 최대 500쪽까지 이기때문에 완주증을 얻기 위해선 꾸준한 독서가 필요한것은 당연하겠죠?


##참여 방법


그렇다면 빛고을 독서마라톤에는 어떻게 참여를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독서마라톤 대회 기간은 2017년 4.7일 ~ 2017년 11월7일 이렇게 7개월간 진행이 됩니다. 참가신청은 독서마라톤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참가신청을 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독서량을 체크하는 방법으로는 매일매일 독서일지를 작성함에 따라 자동으로 읽은 분량이 체크가 됩니다. 독서일지는 초등/중등/고등 및 일반인들마다 모두 분량/규칙이 다르니 꼭 확인하시고 알맞게 독서일지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완주증을 받기 위한 최소 독서량은 3000쪽 입니다. 이 후 추가되는 독서량에 따라 최종적인 완주증 1매만이 지급이 되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렇듯 빛고을 독서마라톤은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있어 매우 유익하고 계몽적인 행사인데요,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진행하는 빛고을 독서마라톤은


1. 다양하고 지속적인 독서운동으로 책읽는 공동체 문화 형성


2. 범시민 독서운동을 전개하여 독서 기반 문화중심도시 구축


이렇게 크게 두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벌써 12회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 빛고을 독서마라톤은 기본적인 지식 증대 및 그에 따른 교육적으로도 상당히 긍적적인 효과가 있는데요 이와 같은 책과 관련된 유익하고 긍정적인 행사들이 광주뿐만이 아니라 전국 여러 도시에서도 진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