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운전면허취득일자조회 여러분의 취득일은 언제?

교자만두 2017. 6. 17. 06:00
반응형


운전면허취득일자조회 여러분의 취득일은 언제?


여러분들은 언제 운전 면허를 취득하셨나요?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고등학교 졸업 후 겨울방학이나, 대학교 방학 때 많이 취득을 하십니다.

저같은 경우는 언제부터인가 신분증을 확인할 때면 주민등록증 대신 운전면허증을 사용하는데, 왜 그러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진이 잘나와서일까요?


오늘 운전면허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가끔 어디에선가 운전면허 취득일자를 알아야 할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당황하게 되는데 그러한 경우를 대비해서 운전면허의 취득일자를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하신다면 누워서 떡먹기보다 쉬우니 잘 따라오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1. 포털 사이트에 민원 24를 검색합니다.  그 다음 아래쪽에 바로 나오는 민원24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2.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민원안내 -> 테마별 민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테마별 민원에서 자동차 ->운전경력증명발급을 클릭합니다.



4. 바로 나오는 화면에서 아래사진과 같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 특이사항


민원24의 경우 각종 행정사항을 처리할 때 본인을 증명할 ID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린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포함)



오늘은 운전면허의 취득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미리미리 확인해두셨다가 필요할때 당황하지마시고 바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