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서울남부터미널 예매 한큐정리!!

교자만두 2017. 6. 15. 00:00
반응형

 

서울남부터미널 예매 한큐정리!!

 

여러분들은 버스를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상당히 많이 이용을 하는 편입니다. 주로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및 센트럴시티 터미널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 최근에 남부터미널을 이용할 일이 있어 갔다가 미리 예매를 하지 않은 턱에 약속시간에 늦을 뻔한 일이 있었습니다.

 

다행이 버스시간이 한시간에 두대정도 있어서 늦지는 않았지만 역시 버스를 탈 때는 예매를 하고 가야한다는것을 다시 또 느낀 겅혐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남부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저와같은 낭패를 당하지 않으시라고 인터넷으로 예매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쉽게 설명드리니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더이상 약속시간에 늦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검색사이트에 서울남부터미널을 검색합니다. -> 바로 아래에 있는 시외버스 예매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 접속을 합니다.

 

 

2. 이어지는 페이지 상단오른쪽에 있는 통합예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3. 다음페이지를 보면 버스를 예매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우리는 남부터미널에서 예매를 하는것이니 출발지와 도착지 및 시간을 알맞게 찾아서 선택합니다.

 

 

4. 해당시간 기준으로 여러버스가 있습니다. 시간에 맞는 버스를 클릭하여 예매를 진행합니다. 우측에 있는 잔여좌속/총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인터넷예매의 특징중 하나가 이렇게 원하는 좌석을 정할 수 있는것인데요, 아주 편리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원하는 좌석을 선택 후 결제를 까지 마무리하시면 예매는 끝이 납니다.

 

 

 

 

 

 

 

오늘은 서울남부터미널 버스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평일은 직접가서 예매를 해도 충분히 여유가 있지만 금,토,일 의 경우는 워낙에 대규모로 사람들이 이동을 하다보니 미리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참고사항으로는 표를 예매했으나, 변수가 생겨 그 표를 취소해야할 경우, 출발시간 기준으로 어느정도 수수료를 부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그 부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쓸데없는 돈을 낭비하는 일은 없도록 하시면 좋겠죠?

 

그럼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