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핸드폰 싸게사는법 현실 편 - 강변테크노마트

교자만두 2017. 6. 14. 06:00
반응형

강변테크노마트 핸드폰사러가다!!

 

안녕하세요

 

일전에 핸드폰 싸게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지만 오프라인으로는 서울 신도림과 강변 테크노마트가 핫하다고 내용에 있었는데, 어제! 제가 부모님 핸드폰을 위해 직접 강변 테크노 마트에 갔습니다.

 

사실 그러한 곳들은 각종 호객이 심하고 대리점이 많아서 그곳에 처음가는 초보자분들께서는 다소 겁나고, 걱정이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처음가시는 분들을 위해 현실적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했던 대화 위주이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핸드폰 싸게사는법 현실 편>

 

1. 강변테크노 마트를 갑니다. (6층입니다)

 

2. 수많은 대리점들이 우리를 보고 웃음 짓습니다. 한바퀴 주욱 둘러봅니다.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친한척을 하면서 둘러보라고 손짓합니다. 그냥 웃음만짓고 나머지 바퀴를 둘러봅니다.

 

3. 한바퀴 둘러보면서 마음의 준비를 하셨나요? 처음 말걸기가 힘이듭니다. 하지만 처음이 어렵지 두번째 세번째는 문제 없습니다. 이제 첫 도전할 점포를 정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사람의 얼굴을 보면 대략적으로 느낌이 옵니다. 양아치스런사람, 착한사람 등등. 최대한 온갖 기관을 사용하여 사람을 탐지한 다음 점포 한군데를 정합니다.

 

4. 드디어 첫경험의 순간입니다. 여타 다른말은 할 필요없습니다. "kt번이, 갤럭시 8+요." 이 말만 하면 됩니다. 번호이동인지, 기변인지 / 모델명 이렇게 두가지만 말하면 됩닏나.

 

5. 그러면 직원이 말을 합니다. "어디까지 보고 오셨어요? " 하면서 계산기를 슥 건냅니다.(아니면 그냥 바로 가격을 적어서 보여줍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전날밤 뽐뿌에서 봤던 가격대를 입력합니다.  가격대를 입력하면 직원의 대답은 두가지 입니다. 해주겠다, 아니면 힘들다. 대답을 듣고 다음 점포로 이동합니다.

 

6. 4~5번의 반복입니다. 강변테크노마트에는 수많은 점포들이 있기에 이렇게 일일이 물어봐야 최대한 싸게 살 수 있습니다.

 

7. 돌아다니면서 최대한 싼곳을 찾는 방법이 제일 좋겠지만, 한가지 또 팁을 드리자면 사람들이 많은곳도 주시해볼만한 곳입니다. 그러한 곳들은 밴드나 다른 방법을 통해 소문이 퍼져서 사람들이 모인곳이기 때문에 최소 중간은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최대한 싸게 내려봣자 1~3만원 차이니 몇군데 돌아다니면서 그냥 선택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8. 점포를 결정한 후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유무를 확인한 뒤 계약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말을 잘하면 악세서리 몇개쯤은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8번까지 완료하셨나요? 그럼 여러분은 이제 더이상 초보가 아닙니다. 그럼 2년뒤에 다시 보는걸로?

 

 

 

 

 

어떠신가요?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아버지와 함께 이동을 하였기 때문에 몇군데만 돌아다니고 바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위 방법은 신도림 또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핸드폰! 더이상 동네 대리점에서 비싼값에 사지 마시고 적당한 가격으로 유명한곳에서 사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