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필수유틸 추천 사무실 필수유틸 CLCL, 이건 진짜다

교자만두 2017. 5. 4. 09:45
반응형

필수유틸 추천 사무실 필수유틸 CLCL, 이건 진짜다

 

직장인은 직장에서 학생은 집에서 우리들은 끊임없이 문서작업을 합니다. 작업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워드문서작업에서, PPT를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엑셀 등 수많은 문서작업으로 우리들의 어깨는 늘 피로에 뭉쳐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들은 언제나 컴퓨터를 활용하여 작업을 합니다.  이러한 컴퓨터작업에 있어 작업효율이 확 올라가는 유틸리티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이름도 왠지 귀여운 CLCL(치치) 입니다.

 

 

 

 

 

## CLCL 이란?

 

 

 

우리들이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단축키는 무엇일까요? 특정분야의 종사자가 아닌이상 아마도 CTRL+C(복사) 와 CTRL+V(붙여넣기) 일 것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워드에서 엑셀에서 등등 만능 단축키로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사용하는 최고의 단축키 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들은 이런 생각을 한번쯤은 해 보았을 겁니다. " 복사를 두개까지 지정할 수는 없나? " 일반적인 상식으로 복사는 한개 까지 되었고 또 다른 자료를 복사하려면 페이지를 넘기거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을 하여 복사하는 불편함을 우리들은 늘 겪어왔습니다.

 

그런데 CLCL은 이러한 불편함을 한번에 날려주는 은혜로운 프로그램이지요. 쉽게말해 복사를 여러개 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을 할 수 있는 환상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생각만 해도 몸이 지릿지릿 하지 않으신가요?

이러한 프로그램을 클립보드 유틸리티 라고 합니다. CTRL+C(복사) 를 사용함에 따라 그 내용이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는데 이같은 작업들을 제어하는 유틸리티이기 때문에 클립보드 유틸리티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클립보드 유틸리티에는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으나, CLCL의 경우는 상당히 가볍고 사용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아는사람들만 몰래몰래 사용하는 박쥐같은 프로그램이기도 하지요.

 

워낙에 많은분들께서 복사붙여넣기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 같아 제가 오늘은 특별히 여러분들에게 작업 효율을 100% 끌어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살짝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혹시몰라 다음 포스팅에는 다운로드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