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딧(Reddit)을 아시나요?, 레딧 넌 무엇이냐


안녕하세요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지금은 인기가 줄어들었지만 인터넷시대가 성장함과 동시에 최고의 커뮤니티로 올라선 디시인사이드를 필두로 커뮤니티의 주제에 따라 이종격투기, 클리앙, 엠팍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도 이와비슷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이름은 레딧(reddit)인데요, 오늘한번 레딧에 대해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레딧이란?


레딧은 큰범주로 보았을 때 소셜 뉴스 웹사이트 입니다. 큰 어려움 없이 이용자들은 자신이 쓴 글을 등록을 할 수가 있는데요, 그 글을 다른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up 혹은 down을 선택해 순위에 따라 주제별로 나뉘어있는 섹션이나 메인페이지에 올라가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레딧은 스티브 허프만과 알렉시스 오하니안이 설립했으며 2006년 10월 콘데 나스트 퍼블리케이션즈에서 인수되었고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레딧의 재미있는점


레딧은 최고의 커뮤니티 답게 엄청난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북미의 인구또한 엄청나기 때문에 사이트 트래픽도 어마어마하죠. 국내의 디씨와 사이트의 구조가 비슷한데, 디씨에서는 갤러리라는 용어를 통해 각 게시판들을 분리하였다면 레딧에서는 레딧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카테고리를 나누고 있습니다.  엄청난 자료와 늘 새로운 게시물들을 통해 레딧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가 없습니다.


또한 각종 유머, 게임, 스포츠 등의 자료들은 국내에서도 상당히 패러디가 많이 되고 있기에 유행의 중심에 있다고 보셔도 무방하지요.


##즐길준비 되셨나요?


레딧의 큰 틀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이제 우리들이 관심있는 레딧(카테고리)를 선정하여 거기에 있는 엄청나고도 최신의 자료를 즐기시면 됩니다.

예전부터 덕중의 덕은 양덕이라고 하였죠? 한국에서 맛보지 못한 북미의 스케일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레딧으로의 여행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레딧으로 여행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