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가상화폐 커플링 디커플링 무엇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비트코인 가상화폐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가상화폐 투자에 뛰어들고 계시고, 수익을 보시는분, 손해를 보시는 분 등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관련된 정보를 얻으실 텐데요, 그런 과정에서 필요한 용어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커플링, 디커플링 입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커플링 디커플링


비트코인 가상화폐


각종 게시판에서 볼 수 있는 커플링과 디커플링. 이 뜻은 과연 무엇일까요? 알기쉽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A코인이 오른다 -> B코인도 따라오른다

-> 이것이 커플링 입니다. 주로 '커플링 되었다' 라고 사용을 합니다.


A코인이 오른다 -> B코인이 반대로 떨어진다

-> 이것이 디커플링 입니다. 커플링의 반대가 되겠죠? 주로 '디커플링 되었다' 라고 사용을 합니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누가뭐래도 '비트코인' 이 대장역할을 합니다. 시가총액도 가장 클 뿐아니라, 제일 유명한 코인이기에 비트코인의 컨디션에 따라서 나머지 알트코인들의 상태도 그때그때 달라지게 되죠.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예시

가상화폐 시장은 늘 바뀌기 때문에 완벽한 예측을 할 수 없지만, 비트코인이 천천히 오를때 나머지 코인들도 커플링되어 오를때가 있고, 비트코인이 강하게 오른다면, 알트코인들에 있던 자금까지 쭉 뽑아가기에 나머지 알트코인들은 디커플링되어 비트코인과 반대로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코인 시장에서 사용되는 커플링과 디커플링. 이정도면 이해가 가셨나요? 하루에 몇가지씩 용어를 알게되면 코인시장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코인시장의 진리 명언과 함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존버는 승리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