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TV 이야기

모란봉클럽 김일국 정보보기

교자만두 2017. 11. 1. 00:00
반응형

모란봉클럽 김일국 정보


여러분들은 종편방송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종편 초창기에는 수준낮은 정치방송으로 눈살을 찌푸릴 정도였으나, 현재는 유명PD들도 종편에 영입되어 수준 높은 여러 방송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부분에서는 종편이 공영방송을 뛰어넘었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웰메이드 드라마들이 넘쳐나고 있지요. 예능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기많은 삼시세끼, 꽃보다 할배 이 모든것은 종편에서 방영되었던 것들이지요.



## 모란봉클럽

여러분들은 모란봉클럽이라는 예능방송을 알고 계시나요? 모란봉클럽은 현재 TV조선에서 방영되고 있는 토크쇼형식의 예능프로로 일반적인 토크쇼와의 차별점이라면 탈북인들의 토크쇼로 구성이 된다는 점입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15년부터 진행된 꽤 장수하는 프로그램 이기도 합니다. 여러 MC들을 거쳐 현재는 김범수/오현경씨가 진행을 맡고 있는 인기프로그램입니다


 



## 모란봉클럽 김일국

그런데 인터넷 상에서 보니 모란봉클럽에 출연한 김일국씨가 인기가 많더군요? 원인을 찾아보니 모란봉클럽에 출연하는 탈북민들의 경우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 있어 다소 감정적이고,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는데 반해, 김일국씨는 매우 차분하고 분명하고 냉철하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역시 북한의 높은곳에서 일을 했던 점이 큰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모란봉클럽 김일국



## 김일국의 인기

종편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나이대가 올라갈수록 그 인기는 더 치솟죠. 실제로 방송에 몇번 출연한 김일국씨도 인기가 상당히 많은데요, 길가에서 극장에서, 야구장에서 김일국씨를 보고 함께 사진을 찍을 정도니 ... 여러분들은 김일국씨의 인기를 체감하시나요? 단적인 예로 네이버 검색어 현황을 보아도 김일국씨의 인기는 제법 좋습니다.


## 마무리

탈북인들을 보면 으레 생각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실관계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내용은 '북한에서 탈북을 할 경우 그들의 남겨진 가족에게 엄청난 피해가 간다.' 인데요, 뭐 그것을 생각했을지라도 탈북이라는 판단을 했을정도니... 우리의 생각보다 더욱 더 북한의 생활이 어려운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