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TV 이야기

알쓸신잡 시즌2 장동선 핫정보

교자만두 2017. 10. 18. 02:00
반응형

알쓸신잡 시즌2 장동선 핫정보


여러분 안녕하세요. TV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데로 알쓸신잡 시즌2가 곧 방영을 시작합니다. 기존멤버 유희열 유시민 황교익에 새로운 멤버인 건축박사 유현준과 과학박사 장동선님이 들어오면서 새로운 대화를 펼치게 됩니다. 



오늘은 그 두번째 뉴페이스 과학박사 장동선 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얼굴도 호남형으로 시원시원하게 잘생긴 장동선님은 과연 어떤 사람일까요?


 


## 장동선


알쓸신잡 시즌2 장동선


장동선님은 80년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태어났습니다. 독일과 한국을 오가며 성장한 그는 독일에서의 여러가지 문제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였고, 무엇이든지 혼자 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하면서 세상을 관찰하게 된 그는 여러 경험을 통해 끊임없는 학문적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게 되었고, 그것은 뇌과학의 세계로 이끄는데 충분했습니다. 이후 고등학교는 한국에서 대학은 독일,미국을 오가며 다녔고 독일에서 뇌과학관련분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알쓸신잡 시즌2 장동선


2014년 독일에서 있었던 과학 강연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렸고, 이듬해 15년 젊은 과학자들이 모여서 경연을 벌이는 페임랩 인터네셔널에서 독일 대표로 출전, 최종9인에 선발되었습니다. 그의 첫번째 책인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 또한 열광적인 지지를 받아 다시한번 전세계의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심리, 뇌 박사 장동선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지 않으십니까? 30대의 뇌과학자라니... 이번 알쓸신잡 시즌2도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첫 방송은 10월 27일이니 놓치지 마세요! 끝으로 사전공개 영상과 함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