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블리자드 BLZBNTAGT00000BB8 오류 원인과 해결법

교자만두 2017. 8. 25. 00:00
반응형

블리자드 BLZBNTAGT00000BB8 오류 원인과 해결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블리자드사의 게임들을 해보셨을 겁니다.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디아블로3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히오스 / 오버워치 / 하스스톤 등 (엄청많네요 써보니) 배틀넷이라는 플랫폼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개발이 되었는데요, 가끔 불청객이 찾아옵니다. 그것은 바로 BLZBNTAGT00000BB8 오류인데요, 오늘은  BLZBNTAGT00000BB8 오류의 원인과 해결책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 BLZBNTAGT00000BB8 오류의 원인과 해결책

BLZBNTAGT00000BB8오류는 블리자드 게임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오류입니다. 이 오류의 원인으로는 해당 게임이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의 파일시스템이 exFAT으로 포맷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당연히 해결책으로는 exFAT가 아닌 일반적인 NTFS 파일시스템으로 변경을 하셔야 오류가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오직 게임하나만으로 모든것이 설치되어 있는 C드라이브를 포맷할 수는 없겠죠? 당연히 또 다른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1. 탐색기를 엽니다.

2. 주소창에 C:\ProgramData 를 적습니다.(숨겨진 폴더이기 때문에 꼭 적으셔야 합니다.)

3. 그 다음 battle.net 폴더를 찾아 삭제해 줍니다. 


위 방법이 오류의 해결 방법이며 원인의 제대로된 해결책은 아니지만 블리자드에서도 권장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위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블리자드와 함께 즐거운 게임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오류없는 세상이 올때까지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