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감스트 232 사건 총정리 BJ감스트

교자만두 2017. 7. 23. 00:00
반응형

감스트 232 사건 총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튜브 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지난 번에 아프리카BJ인 턱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아뿔사 한가지 실수한점이 있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로 말할 것 같으면 아프리카BJ를 소개함에 있어 작년 대상BJ를 먼저 소개하는것이 맞지 않느냐 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래서 바로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16년도 대상은 보겸/감스트/철구 세명이고 오늘은 BJ감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 BJ감스트

감스트는 아프리카TV를 메인으로 하는 인터넷 방송 BJ 입니다. 방송 초창기에는 피파온라인2를 주된 콘텐츠로 방송을 하였고 피파2가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피파온라인3로 자연스럽게 넘어가 피파3 전문 방송 BJ가 되었습니다. 닉네임인 감스트는 축구덕후답게 예전 블랙번 로버스에서 활약했던 선수 모르텐 감스트 페데르센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2013년도 말엔 자신의 꿈이었던 개그맨에 도전하기 위해 개그맨 시험을 봤지만 광.탈하게 되어 다시 아프리카로 돌아와 BJ활동을 합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3의 노잼화에 따라 감스트는 여러가지 컨텐츠 개발에 착수하였고 2016년도 여름 마침내 종합BJ로의 전환을 성공합니다.


 


## 감스트의 게임실력

종합컴텐츠 BJ로서 감스트의 게임실력은? 감스트는 피파3외에도 다양한게임을 방송을 통해 합니다. 하지만 게임BJ임에도 실력은 중간입니다. 전~혀 잘하지 않습니다. 주 종목이었던 피파3조차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은 딱 중간의 실력입니다. 



## 감스트의 한달 수입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입니다. 스타 BJ는 과연 한달에 얼마나 벌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BJ란 직업의 특성상 월 수입이 일정치 않지만, 유투브, 광고, 별풍선 등 종합해서 보았을 때 한달 3~5천만원 정도는 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번 만큼 쓴다고 하니.. 좀 저축좀 하셔야 겠습니다.(감스트 여친피셜)


## 감스트 23이 사건

역시 스타 BJ인 감스트에게도 논란거리가 있었습니다. 바로 23이 사건인데요, 23이는 다름이아닌 감스트 패밀리이자 감스트의 매니저 입니다. 사건이 상당히 긴데 간단히 설명을 해 드리면 감스트의 매니저로서 23이(닉네임 23)는 급여문제/인간관계 문제 등으로 감스트와 마찰이 있었고 페이스북을 통한 일방적 퇴사통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를 두고 감스트 팬들은 "23이 때문에 감스트가 큰 피해를 입었다" 며 인신공격성 발언을 서슴치 않았고 이를 두고 해명하는 과정에서 23이와 감스트 둘 모두는 서로에게 감정을 상했습니다. 이 일련의 과정들이 23이 사건으로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누가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서로에게 피해만 입은 사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아프리카 16 대상 감스트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의외라고 많이들 하셨습니다. 그 이유로는 기라성같은 스타 BJ들이 16년도말에 있었던 아프리카 갑질사건으로 인해 아프리카TV를 빠져나오게 되었고 이 때문에 감스트가 대신 받은게 아니냐 라는 말이 있었기 때문이죠. 자신의 방송을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한것은 사실이니.. 대상 받은것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16년도 아프리카 대상 수상에 빛나는 BJ 감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타 BJ답게 각종 논란거리가 많지만 스타BJ인데에는 다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 재미있는 TV, 즐거운 방송을 원하신다면 아프리카 TV 감스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