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초파리 없애는법, 너희들을 없애주마

교자만두 2017. 6. 18. 06:00
반응형


초파리 없애는법, 너희들을 없애주마


여름철 가장 짜증나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벌레입니다. 특히 음식 및 주방에서 날아다니는 초파리를 볼 때면 제 안에 숨어있는 살인마의 정신이 개방되는 순간이지요.  지금까지 초파리를 볼 때마다 집에 있는 모기약을 칙칙 뿌려서 없애곤 했는데, 뿌릴 때 순간일 뿐 박멸은 안되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좋은 정보가 있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파리 이제 더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초파리! 너희들을 없애주마



 

 


<초파리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보통 여름철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초파리는 주로 봄부터 초가을까지 활동을 하기 떄문이지요. 보통 초파리는 음식에서 풍겨나오는 달콤하고 시큼한 향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곳에 당분을 빨아 먹고 바로 번식을 하니 한번 생긴초파리는 계속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파리가 보이는 순간 온갖수단을 활용하여 박멸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초파리 영엉 안보는 법>


당연한 말이지만 초파리가 들어올 수 있는 부분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배수구, 방충망 등 여러곳을 최대한 많이 차단해야 합니다. 또한 음식물쓰레기들이 한곳에 오래 머무르는 것보단 자주자주 버리도록하고 청결을 유지하는것이 가장 즁요합니다. 주된 발생장소인 싱크대, 화장실의 경우는 자주 청소를 하여 초파리가 머무를수 없도록 환경을 유지하는 것 또한 핵심입니다.


<초파리 트랩 만들기>


일상생활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초파리 트랩을 만드는것도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1.  컵이나 PT병을 반정도 잘라 그 안에 식초+설탕 을 넣습니다. 


2. 그 다음 랩으로 막습니다.


3. 그다음 구멍을 뚫어 놓습니다.


완성입니다. 초파리는 달콤+새콤한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쉽게 유인이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박멸은 불가능한것이, 초파리를 잡는것이지 생기는 원인을 없애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파리트랩에 모인 여러마리의 초파리를 보는것도 다소 혐오감을 들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선택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