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한방정리

교자만두 2017. 5. 17. 00:00
반응형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기 한방정리


무엇인가를 산다는 것은 늘 우리를 기분 좋게 합니다.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컴퓨터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게임, 마찬가지로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동차를 살 때에는 하늘로 날아갈 것만 같은 기분이죠. 물론 금액은 예외로 두겠습니다만..


자동차와 같은 것은 다른것과는 다르게 일정부분 세금이 발생합니다. 신차를 사거나, 중고차를 사거나 마찬가지로 세금이 발생하는데 그것을 취등록세라고 합니다. 


차량을 구매할 분들이시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인데요, 오늘은 중고차를 샀을 때 발생하는 취등록세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합니다.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하는 방법>


중고차 취등록세를 계산 하려면 우선적으로 "카풀" 이라는 사이트를 아셔야 합니다. 

www.carful.co.kr 이곳으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중간에서 오른쪽 부분에 있는 고객센터 - 취등록세계산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 바로 취등록세 계산기가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는 승용차(비영업용)을 선택하였고, 가격은 1500만원을 입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105 만원이 나왔네요.  선택을 하실 때에는 본인이 구입한 차종과, 금액을 잘 입력하셔야 합니다. 저와 동일하게 입력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 어려울 것만 같았던 중고차 취등록세 확인하기 클릭 몇번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참 쉽죠? 차 종과 금액만 알면 누구나 1분만에 확인하실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중고차 취등록세의 경우 차량을 구입하고 난 뒤, 30일 이내로 신고를 하여야 하니 잊지 말고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