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도 조립할 수 있다 매우주관적인 PC부품 선택가이드

 

안녕하세요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내맘대로 CPU선택하기에 이어서

 

나머지 부품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역시나 주관성이 매우 강하게 들어가 있으니, PC조립 및 부품을 선정함에 있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PC초보이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셔도

 

전~혀 문제는 없다는 말씀을 드리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램은 따로 선택지가 있지도 않습니다. 진리의 삼성램입니다.

PC초보들에게 있어 오버클럭은 사법고시와도 같습니다.

따라서 선택은 삼성램

 

(가) 자신이 문서작업+인터넷+영화  -->> 8기가 1개

(나) (가)에 추가로 게임을 한다? -->> 8기가 2개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디서 슬쩍보고와서 "8기가 하나하려면 4기가 2개끼는게 좋지않나요? "

이런 질문을 하시는 고급 초보분들 계신데, 그냥 8기가 하나 끼우시는게 낫습니다.

우리같은 일반인들에겐 체감못하는 숫자놀음일 뿐이니까요.

 

 

 

하드 및 SSD

 

이제 SSD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SSD는  브랜드를 콕찝어

말씀드릴수가 없는게 너~무 많은 브랜드들이 있어서 용량으로 말씀드릴게요.

 

(가) 자신이 문서작업+인터넷  => 256SSD 1개 가시면 되겠습니다.

(나) (가)에 추가로 각종사진작업및 자료다운로드가 많다  => 메인은 256SSD에 하드디스크 1T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그래픽카드. 상당히 여러의견들이 있고, 장단점이 난무하는 분야입니다. 정답이 없는 분야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PC조립 초보시잖아요?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가) 자신이 문서작업 +인터넷 +영화 ==> 인텔 CPU 내장으로 해결가능

(나) 오버워치 정도의 온라인게임을 한다 ==> rx460(라데온) / GTX1050(지포스)

(다) 온라인게임 및 스팀게임을 즐겨한다 ==> rx470(라데온) / gtx1060 (지포스)

(라) 최신형 게임을 한다 ==> gtx1070

 

이렇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같은모델에 따라 여러제조사가 있는데 추천제조사는 이엠텍/조택/MSI/사파이어 등이 있습니다.

 

 

케이스

 

PC조립 초보분들에게 있어 케이스는 디자인의 영역입니다.

 

딱보기에 아름다운것으로 선택하세용~ 추천부랜드는 abko, 3r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인보드

 

메인보드입니다. 역시 칩셋은 상당히 다양하나, PC조립을 처음하시는분들께는

딱한가지 추천드립니다.

 

칩셋명이 b250 들어간 것을 사시면 됩니다. 그 앞에 붙는것은 제조사입니다.(기가바이트, asrock과 같은것들)

 

뒤에 m이 붙은것은(b250m) 사이즈입니다. b250m 사셔도 무방합니다.(좀작습니다.)

 

 

 

파워

 

파워입니다. 파워또한 간단히 설명이 가능합니다. 정격500짜리 사시면 됩니다.

최소 브론즈가 붙은것을 사셔야 하며, 추천브랜드로는 탑파워/슈퍼플라워/마이크로닉스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슈퍼플라워를 가장 좋아합니다.

 

 

 

 

 

 

최종 조립 및 꿀팁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미 당신은 PC조립 거의 성공하셨습니다.

 

이제 최종관문 조립이 남아있는데요, 이것은 조립업체에 3만원 주고 맡기시면 됩니다.

 

너~무 귀찮고 복잡하므로 여러분들에겐 무리데스. 선정리까지 아름답게 해주는 업체들에게  박수쳐줍시다. 짞짞짞

 

여기서 비법 꿀팁 드립니다.

 

금수저인관계로 돈을 척척 쓰는사람들에겐 해당이 안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가격에 민감합니다. 따라서 한꺼번에 위의 부품들을 다사는것보다  따로따로 사는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 때! 지마켓/11번가/옥션 등 가끔가다가 가전제품 50% 쿠폰을 때릴때가

 

있습니다. 이 때 쇽 구입하셔서 샥 모아두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꿀팁 인정하는 부분인가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에게 PC조립에 대한 몇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이대로 구입하신다면 어디서 놀림은 받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궁금하신사항은 댓글로 주셔도 되지만.. 아마 이글을 볼사람도 없기때문에 댓글달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지금까지 교자만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