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봄철 춘곤증 해결법, 춘곤증 안녕~

교자만두 2017. 4. 26. 20:00
반응형

봄철 춘곤증 해결법, 춘곤증 안녕~

 

매년 우리들에게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에 오는 춘곤증 입니다. 춘곤증을 잊으려 각종 먹을것과 스트레칭을 해 보지만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 바로 그 춘곤증! 오늘 그 원인과 증상, 해결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춘곤증의 원인과 증상

 

춘곤증의 원인은 아직 과학적으로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 동안 움츠렸던 인체가 따뜻한 봄날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호르몬 중추신경 등에 미치는 자극의 변화로 나타나는 일종의 피로로 볼 수 있습니다.  봄이 되면 밤이 짧아지고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며 근육이 이완되면서 나른한 느낌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봄이 되면 활동량이 늘면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는데 겨우내 이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해 생기는 영양상의 불균형이 춘곤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춘곤증은 겨울 동안 움추리면서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나 과로가 쌓인 사람에게 심하게 나타납니다.  춘곤증의 대포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 졸음 외에도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또는 갑자기 식욕이 없고 기운이 없으며 가슴이 뛰고 얼굴이 화끈화끈 달아오르는 등 마치 갱년기 증상과 비슷한 신체적 변화를 경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춘곤증 해결 방법

 

1. 규칙적인생활

 

->우리의 몸건강을 위해선 규칙적인 생활은 무엇보다도 기본이 되는 덕목입니다.

 

2. 영양소 섭취

 

->비타민 b1,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통해 겨우내 부족했던 영양소들을 보충해주도록 합니다. 관련된 음식으로는, 보리 콩 계란 돼지고기, 및 각종 과일과 야채가 되겠습니다.

 

3. 커피, 음주는 NONO

 

-> 졸리다고 하여 커피를 자주마시거나 무리한 스트레칭을 하게되면 더욱 몸의 컨디션은 악화가 됩니다.

 

4. 아침식사는 필수

 

-> 여러 매체를 통해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수없이 반복되어 왔습니다. 춘곤증 해결방법에서도 역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아침식사를 통해 오전동안 뇌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공급해주고 과식을 막아줍니다.

 

5. 낮잠

 

-> 일터에서나 학교에서 낮시간에 잠깐 잠을 통해 휴식을 취해주는것은 이미 증명된 춘곤증 해결방법이지요.

 

6. 스트레칭

 

-> 과도한 스트레칭이 아닌 맨손체조나 산책을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7. 충분한 수면

 

->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통해 낮시간에 버틸 수 있는 체력을 제공해줍니다.

    황금시간대인 11~1시에는 무조건적으로 잠을 자는게 좋습니다.

 

 

 

 

 

 

 

 

 

매년 봄마다 잊을만 하면 슬금슬금 다가오는 불청객인 춘곤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춘곤증 이라는 것은 일시적인 증상이지만 내버려두면 몸에 무리를 주니 슬기롭게 대처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오늘 알아본 춘곤증의 해결책을 통해 우리모두 봄철 불청객인 춘곤증을 해결해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