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름 : 오스만 뎀벨레

 

국정 : 프랑스

 

나이 : 19세(97년생)

 

신체스펙 : 177cm / 61kg

 

포지션 : 윙어

 

소속 클럽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선수소개

 

오늘 소개해드릴 선수는 도르트문트 소속의 오스만 뎀벨레 선수입니다. 시대가 시대인지라, 최근엔 97년생 유망주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특급 원석입니다. 프랑스 출신인데요, 프랑스의 미래는 참 밝은것 같습니다. 95년생 마샬, 97년생 뎀벨레 이렇게 특급 공격수가 두명이나 있으니 말이죠.

 

베르뇽에서 태어난 뎀벨레는 10년도 프랑스 스타드 렌의 유스팀으로 이적한뒤 15-16시즌 1군스쿼드로 첫 데뷔를 하였습니다. 워낙 어린시절부터 실력이 출중했던 터라 18살의 나이에 프랑스 리게 앙 신인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립니다. 수많은 빅클럽에서 이 선수를 데려가려 하였지만 본인 스스로 도르트문트를 택합니다. 그 과정에서 독일의 명문 바이에른뮌헨의 스카우터도 뎀벨레의 영입에 힘을썼지만, 뎀벨레의 결정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적액으로는 여러 빅클럽들 사이에서 30~40m 정도를 예상했으나, 15m이라는 비교적 싼 값으로 도르트문트에서는 영입을 하였습니다.

 

경기스타일을 보면 매우간단하게 설명이 가능한데요, 바로 드리블 입니다. 뎀벨레 선수는 빠른 스피드와 간결한 드리블로 공격찬스를 잘 살립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신예이다보니, 경기전체를 보는 능력이 떨어져 조율능력도 부족한 모습이 보입니다. 이 부분은 팀적으로 코치를 해야할 부분이니 성장하면서 나아질 것이라 봅니다. 또한 신예들의 특징중 하나인 욕심이 있는편이고, 감정적인 플레이가 있습니다.

 

현재 97년생 유망주들의  세계 곳곳에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중 한 명인 뎀벨레 선수를 오늘 알아보았습니다. 어느정도까지 성장할지는 미지수지만 도르트문트라는 개성있는 팀에서 끝까지 남아 도르트문트의 아이콘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