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름 : 가브리엘 헤수스(Gabriel Jesus)

 

국적 : 브라질

 

나이 : 19세 (1997년 4월 19일생)

 

신체스펙 : 175 cm / 73 kg

 

포지선 : LW / CF / RW

 

클럽 : 팔메이라스 데뷔 -> 맨체스터 시티 이적

 

 

 

 

 

 

 

선수소개

 

데뷔 초부터 바르셀로나, 레알, 맨시티와 같은 유럽의 빅클럽들과 링크가 계속 있었던 슈퍼 유망주 입니다. 간단히 이 선수를 설명해보면 넥스트 네이마르 입니다. 네이마르와 같은 번뜩이는 천재성과 화려한 개인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피지컬에서 나오는 엄청난 스피드는 그를 설명하는데 더이상 수식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득점력 또한 상당히 좋습니다. 2013년 유소년 팀에 소속되어 있을 때에는 48경기 53골을 넣는 등 언제나 대활약을 하였고 프로 승격 후에도 첫 데뷔시즌 23경기 13골을 넣을 만큼 적응기간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축구선수를 평가하는데 있어 빠지지 않는 드리블을 이야기 해보면, 현재 축구판에는 수많은 드리블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중에는 겉은 화려하나 실속은 없는 쓸데없는 드리블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브리엘 헤수스 선수는 그런 스타일은 아닙니다. 필요할 때 공격찬스가 있을 때 그의 드리블실력은 발휘가 되는 효율적인 드리블러 입니다. 당연하게도 개인기가 좋기 때문에 볼 간수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특히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역습찬스때의 개인기 활용은 상대 수비수로 하여금 지옥을 맛보게 할 정도입니다.

 

이렇듯 축구공격수로서의 갖춰야할 덕목을 두루두루 갖춘 헤수스 선수는 이미 유스때부터 여러팀들의 눈독을 들여왔고, 브라질의 축구스타 호나우두 선수 또한 브라질을 이끌어갈 차기 재목으로 꼽기도 하였습니다.

한가지 단점으로는 헤수스 선수가 브라질 출신이라는점 빼고는 완벽한 선수 입니다.

 

 

2016년도 가브리엘 헤수스 선수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