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귓볼 몽우리, 이거 이상있는 건가요?


가끔 컨디션이 안좋거나 귀를 많이 만지다보면 작게 만져지는 몽우리가 있었던 경험은 다들 한번씩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마다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몽우리 또한 며칠지나지 않아 없어지곤 했는데요, 이러한 귓볼 몽우리! 과연 우리건강에 아무 해가 없는 것일까요?


오늘은 우리 귀에서 쉽게 볼수 있는 귓볼 몽우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자주 몽우리 증상이 생기시는 분들께서는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 원인


귓볼 몽우리의 대다수의 원인은 피지낭종입니다. 이것은 피부 안속에 있는 땀이나 기름, 피지 등 여러가지 것들이 몸밖으로 나오지 않고 안쪽으로 쌓인것을 뜻합니다. 안쪽에 뭉쳐있다보니 몽우리형태로 만져지는 것인데요, 얼굴, 귀, 코 등은 기름이 많기 때문에 인체의 다른 부위보다 더 많이 생성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귀에서 가끔씩 만져지는 몽우리 또한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같은 귓볼몽우리를 여드름으로 착각할 수 있는데 분명히 다른 것이며 의학적으로 접근하면 양성 종양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체적으로 우리 몸의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 밸런스가 무너져 교감신경을 자극해 림프 순환이 방해가 됩니다. 결과적으로 피부에까지 영향을 끼쳐 이같은 피지낭종이 생기게 됩니다.


## 대처법


대다수의 사람들은 발생한 줄도모르고 그냥 지나쳐 없어져 버린경우도 있고, 억지로 짜서 없애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경우(억지로짜는경우)는 세균 등 여러것들에 의해 덧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 올바른 방법


우선적으로 피지낭종의 발생을 최소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앞서 원인을 살펴 보았듯이 우리몸의 밸런스가 중요한데 이를 위해 규칙적인 생활과, 섭취하는 영양또한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피지낭종이 생겼을 때에는 일반적인 작은 몽우리 같은 경우 거의다 자연치료되는 경우가 높으며, 살짝 만져보았을 때 아프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는 집에서 해결을 하는 것보다는 우선적으로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에게 쉽게 볼 수 있는 귓볼 몽우리(피지낭종의 형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별거아니라고 지나치다가 더 악화 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드린 정보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