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게임계에서 여러 게이머들을 설레게 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도타? 오버워치? 모두 아닙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모바일 게임 리니지M입니다. 20년전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으로 평가받는 리니지1을 그대로 모바일로 인식한 게임인데요, 예전부터 게임을 했던 아재팬들까지 유혹할 정도로 리니지M의 파괴력은 상당합니다.

 

하지만 오늘 이야기할 것은 리니지M이 아닙니다. 사실 리니지M 이전에 골수 NC팬들을 설레게 했던 게임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리니지 이터널 입니다. 리니지 이터널의 개발소식은 아주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11년도 처음 공개를 한 리니지 이터널은 NC의 대표게임 리니지 1 리니지2를 잇는 리니지의 혈통이라고 할수 있죠.

 

처음 공개되었을 떄 엄청난 그래픽과 신선한 조작법으로 수많은 게임팬들을 놀라게 하였는데요, 6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출시소식은 잠잠합니다. 같은 회사 게임인 리니지M때문인 걸까요?

 

그렇다면 과연 리니지 이터널의 출시일은 언제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 이터널 CBT 일정

 

- 2016년 12월 1차 CBT 진행

 

- 2017년 하반기 2차 CBT 진행 예정

 

위에서 보셨다시피 지금까지 CBT테스트를 16년도 한번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안으로 2차 CBT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를 토대로 출시일을 유추해 보면 2018년 중반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작진 측에서는 연내 발매를 목표로 한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또한 리니지 이터널의 장르는 핵앤슬래시(디아블로류)로 제작을 하였는데, 처음 개발할 당시(2011년)와 지금은 그래픽, 게임적으로 유행/대세가 많이 바뀌었기에 이같은 점을 수정/보완 하느라 출시일이 미루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 맺으며

 

현재 로스트아크와 더불어 모두의 기대를 받고 있는 리니지이터널. 우리들은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것일까요? 리니지M의 개발로 인해 잠시 중단을 한 것일까요? (팀이 다르겠지만..) 팬들은 한없이 기다리고만 있는데 제작진에서는 아무런 말도 없으니 아쉽기만 합니다.  기다린 만큼 명품 온라인게임이 나오길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