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로스트아크 출시일 언제쯤 출시될까?

교자만두 2017. 5. 11. 06:00
반응형

로스트아크 출시일 언제쯤 출시될까?


요즘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MMORPG의 인기가 식은건 오늘일이 아닙니다. 과거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필두로 수많은 MMORPG가 출시되었고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MMORPG의 인기는 식게 되었고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도 크고 작은 게임회사들에서 출시되는 수많은 게임의 홍수속에서 출시되기 몇년 전부터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제작업체 스마일게이트에서 출시예정인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입니다.



로스트아크는 워리어/파이터/거너/매지션 이렇게 네 가지 직업을 가지고 각종모험을 하는 MMO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워낙에 그래픽, 게임연출, 컨텐츠 등이 뛰어나 출시 전부터 모두의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았고 심지어 중국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합니다.



 

 



작년 말에는 로스트아크의 1차 CBT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장르의 특성상(액션 RPG) 디아블로3와 조금 비슷하다는 평을 받았지만 그 외에는 모두 호평을 받을만큼 게임성이 뛰어났습니다.


그렇다면 모두가 그리고 기대하는 로스트아크의 정식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사실 로스트아크와 같은 대형온라인게임의 경우 런칭을 하였을 때 조금이라도 문제가 발생하면 그 피해가 막대하기 때문에 출시전 최대한 모든 버그와 오류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 외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정확한 출시일은 아무도 예측하지 못하는데요, 



여러 관계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17년 2차 CBT 이후 17년 말, 18년 초 쯤에 런칭을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게임업체들이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는 가운데 홀로 고군분투하며 게임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분들께 응원을 전하며 출시할 때까지 스팀게임을 즐기며 기다려야겠습니다. 힘내세요!



<로스트아크 플레이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