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희토류 대장주 희토류는?

교자만두 2021. 2. 23. 00:2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식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정말 많은 용어들을 듣게 됩니다. 저게뭐지? 각종 복잡한 지표부터시작해서 분야별로 처음듣는 용어들이 쏟아집니다. 오늘 알아볼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바로 희토류 입니다. 이건 뭐지? 무슨 흑인가? 땅인가? 알쏭달쏭할텐데요 오늘 아주 초스피드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토류. 너는 누구인가 그럼 시작합니다.

 

 

 

## 희토류

희토류는 일반적으로 많이 발견되지 않는 물질들이며 15종의 란탄족원소, 스킨듐, 이트륨을 포함한 17가지 금속을 의미합니다. 희토류는 전동 공구부터 스마트폰까지 광범위한 가전 제품과 광학 방위산업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이용이 됩니다. 

 

과거에는 사용을 못했지만 과학이 발전됨에 따라 이러한 물질들을 분리하는 방법이 점점 나아지면서 더 많이 소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보유량이 한정적인데, 사용량이 늘어나니 공급부족 현상이 나올것이고, 아마도 가격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되고 있구요. 참고로 대부분은 중국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 희토류 대장주

희토류를 알아봤으면, 알아본김에 희토류 대장주도 알아봐야겠죠? 당연히 종목추천 뭐 이런것이 아닌 단순 종목 나열이므로 이런것들이 있다 정도만 아시면 되겠습니다.

- 유니온

- 유니옴 머티리얼

- 티플랙스

- 에스맥

- 쎄노텍

 

정도가 거개량도 많고 대표적인 희토류 관련 종목들 입니다. 유니온의 경우 지난 금요일 압도적인 상승인 상한가를 보여주기도 했네요.

 

오늘 알아본 희토류! 여러다방면으로 사용되는 희토류에 대해 어디서 이야기가 나오면 이제 더이상 쭈뼛쭈뼛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주식 전도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