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현대 전기차 관련주 무엇? 간단정리

교자만두 2021. 2. 22. 0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최근 주식판은 몇가지 섹터위주로 돌아가는 분위기에 있습니다.  반도체, 5G, 전기차, 수소차, 뉴딜 등등 굵직한 것이 지수를 이끌고 있지요. 반대로 요즘 바이오는 살짝 약해진 듯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전기차쪽에 관련된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게도 종목추천은 아니며 그냥 일반적으로 이러이러한 것이 있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는 현대차가 대표 자동차 기업인데요, 사실 현대는 전기차보다는 수소차에 많은 집중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라는것이 앞으로 발전되는 방향성과 맞는 부분이기에 분명히 현대차에서도 집중 투자 발전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나오고 있는 아이오닉 도 전기차 니까요. 그러한 현대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 전기차 관련 종목

 

엘앤에프 - 코스닥 / 2차전지 관련

뉴인텍 - 기기용 콘덴서

포스코케미칼 - 내화물 시공 보수

에코프로비엠 - 2차전지, 세계 점유율 2위

천보 - 정밀 화학소재

코스모신소재 - 2차전지용 양극화물질

코스모화학

동화기업 - 2차전지 전해액 관련

삼진엘앤디 - 가스켓 제작

현대차 - 당연하게도..

현대모비스 - 당연하게도..

현대위아 - 당연하게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기차와 빼놓을 수 없는것이 2차전지인데요, 그래서 2차전지 관련주도 사실상 전기차 관련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전기차 하면 자연스럽게 현대 전기차로 생각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어떤기업이 어떤 브랜드에만 제품을 납품하는 경우도 간혹있지만 대부분 널리 사용되기에 일반적인 전기차 관련종목도 현대 전기차 관련종목과 큰 연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현대 전기차 관련종목!!

전기차 분야는 앞으로 꾸준히 발전되고 규모가 커질 예정이므로 관련된 주식들을 잘 눈여겨 보시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