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올해고티 역대고티 확인

교자만두 2017. 11. 1. 08:29
반응형

올해고티 역대고티 확인


여러분들은 GOTY를 아시나요? Game of the year 이라고 해서 그 해 최고의 게임을 알리는 명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다른 시상식과 같이 최고의 게임상 이기 보다는 여러 게임웹진에서 투표를 해서 진행하는 것으로 가장 많은 득표수를 차지한 게임이 대체적으로 그 해의 최고의 게 임이 되는 것이죠. 따라서 한개가 아닌 여러개의 게임들이 고티라는 타이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17년이 끝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오늘은 올해의 최다고티 예상을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올해 초 출시와 동시에 2017 최다 고티를 바로 예약해 버린 젤다의 전설입니다. 올해 뿐 아니라 게임 역사를 통털어도 탑3안에 들 정도로 엄청난 젤다시리즈이기도 하지요. 시리즈 시간의 오카리나 편은 고티가 있기 전에 이미 다수의 게임상을 받으며 최고 게임의 영예를 얻은 적도 있지요. 이렇듯 누구나 예상을 했습니다. 젤다의 전설이 최다 고티상을 수상할 것으로요. 이 다음 작품이 나오기 전까지만 말이죠.


##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올해고티 역대고티


젤다의 전설과 같은 닌텐도사에서 대박작품을 출시했습니다. 명성이 자자한 마리오 시리즈가 바로 그것인데요, 오픈월드 시리즈로 개발한 오딧세이는 역시 왜 마리오가 최고인지 증명을 해 냈습니다. 여러 평점사이트에서는 5점만점에 6점을 주는 최고의 평가를 받기도 하였구요. 2017년 막판에 출시한 마리오 오딧세이와 젤다의 전설과의 대결은 참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살짝 출시 시기를 늦췄다면 17년 18년 모두 닌텐도가 독점할 수 있었는데 그 부분은 아쉬울 것 같기도 하네요. 스위치 발매 때문에 어쩔수 없던 것이겠지만요.


 


## 디비니티 오리지날 씬2


올해고티 역대고티


천상계 작품 두 개를 봤으니 이제 살짝 인간계로 내려와야겠죠? 인간계 최고 작품 디비니티 오리지날 신2 입니다. 사실 고티라는 것이 어느정도 운대가 맞으면 최다고티를 수상할 수 있는데 올해는 강력한 2개의 경쟁후보가 있어 디비니티 에 있어서는 조금 아쉽게 되었습니다. 그것만 없으면 확실한 최다고티인데 말이죠.


## 배틀그라운드


올해고티 역대고티


번외로 우리나라의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우리나라 게임으로 전 세계를 뒤 흔든 게임이 아마 최초일 듯한데, 아직 얼리억세스인점, 그리고 PC게임인점 등을 감안 하더라도 어느정도 고티 표를 받지 않을까 조금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도타2를 제치고 스팀 최고접속자수를 갱신한 것은 무척이나 대단한 것이기 때문이지요.


 


## 역대고티


올해고티 역대고티


오늘은 2017년의 최다고티수상작품을 예상해 보았는데요, 역대 최다고티 수상작을 살펴보면 

2003년 :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2004년 : 하프라이프2

2005년 : 바이오 하자드2

2006년 :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

2007년 : 바이오쇼크

2008년 : 폴아웃 3

2009년 : 언차티드2

2010년 : 레드 데드 리뎀프션

2011년 :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2012년 : 워킹데드 시즌1

2013년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014년 : 드레곤에이지 인퀴지션

2015년 : 위쳐3

2016년 : 언차티드4


이렇게 수상을 하였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아~ 그게임? 하시지 않나요? 네임밸류가 다들 후덜덜 합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알아본 역대고티수상 작품들과 2017년의 최다고티예상작품들 이었는데요, 이 중에서 여러분들이 해본 게임들은 무엇이 있나요? 아직 즐겨보지 않은 게임들이 있다면 최 우선적으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 세계의 인정을 받은 작품들이니까요. 지금까지 게임전도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