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너무쉬운데요?

교자만두 2017. 6. 24. 06:00
반응형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방법, 너무쉬운데요?


여러분들은 노트북을 사용하시나요?


예전에는 노트북이 있으면 전문적인 일을 하는사람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저만그런가요..ㅠㅠ) 하지만 요새는 직장인뿐 아니라 대학생들도 노트필기 대신에 노트북에 직접 수강을 녹음한다든지, 편리하게 각종 메모를 모두 노트북을 사용함으로써 더이상 노트북은 우리에게 멀기보단 친근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트북을 사용할 때 보통 대다수의 사람들은 마우스를 따로 끼워서 사용을 합니다. 따라서 가운데에 있는 터치패드는 긴급할때 외엔 사용을 안하게 되죠.



 

 



하지만

이렇게 쓰지 않는 터치패드는 우리에게 가끔씩 큰 불편함을 줍니다. 그것이 무엇이냐구요? 바로 오타 입니다. 사실 노트북의 키보드는 일반키보드와는 달리 좀 작기 때문에 손을 좀더 가까이 붙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엄지손가락으로 터치패드를 자주 터치하게 되어 여러가지 오타 및 원하지 않는 마우스 이동을 강제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터치패드를 잠금설정 해두어 터치패드를 만져도 아무런 작동을 하지 못하게 하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그럼 그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천천히 사진보고 따라하시면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 잠금방법>


## 첫번째 방법


각각의 노트북마다 펑션키가 있습니다.(FN) 이 키를 가지고 F5~F12 키와 조합을 하면 되는데 이것은 각각의 노트북마다 다르기에 정해져있는 키가 없습니다. 다만 키보드 위에 마우스패드처럼 그림이 그러져 있어 FN+해당키 를 누르시면 터치패드의 ON/OFF 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은 모든 노트북에 해당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같은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1. 제어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2. 그럼 바로 마우스 속성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사용안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사용을 누르면 다시 활성화가 되니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에 늘 우리를 짜증나게 했던 오타! 그 원인인 터치패드를 잠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쉽기도하고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