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월 22일 LCK 순위[리그오브레전드 LCK 스프링]

 

안녕하세요

 

E-Sports 팬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롤챔스 스프링 2017이 시작한지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메타의 특성상 모든팀들이 처음부터 치고박는

 

재미있는 경기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팀이 강력하다

 

약한팀이 한팀도 없다 라고 포스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즌막바지가 되어보니 지난 시즌과 별로 다른점이 없네요.

 

상위권 / 중위권 / 하위권 이렇게 세 부분으로

 

정확히 나누어 졌습니다. 역시 LCK는 과학인것일까요?

 

현재 LCK 순위가 어떤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LCK 3월 22일자 순위>

 

 

<순위정리>

- 1위 SKT T1의 결승직행은 거의 확정된 것 같습니다. KT와의 2연전을 승리로 이끈 것이 가장 큰 원동력인 것 같네요.

 

- 현재 일시적으로 2위는 삼성이지만 과연 끝까지 2위를 지켜낼지가 주목이 됩니다. 남은경기중에 SKT가 있는데 그 경기의 승리 여부에 따라 최종 순위가 결정이 나겠군요.

 

- 3위 KT롤스터는 참 안타깝게 되었습니다. 타도 SKT를 외치며 야심차게 선수들을 구성했고 실제로 강했습니다만.. SKT의 벽은 그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높았습니다.  결국 시즌은 2~3위 정도로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 4위 MVP 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팀워크가 상당하고 미드플레이어가 중심을 딱 잡아주니 어느순간 강팀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오프도 거의확실시 되는 가운데 어디까지 올라갈찌 기대가 되는 팀입니다.

 

- 5위 롱주게이밍에게 이번시즌은 아쉬운 시즌이었습니다. 시즌 초기 괜찮게 하였지만, 미드플레이어의 단점이 파악되면서 순식간에 무너져 내려버렸죠. 내려앉은 팀분위기를 살릴수 있을 것인지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 6위 아프리카프릭스는 무언가 도깨비같은 팀입니다. SKT를 2:0으로 잡아내는 반면 비교적 약한팀에게는 지고 말이죠.

  팀적으로 무언가 호흡이 아직 안맞는 느낌이 나는 팀입니다. 이를 해결해야 더 높은곳으로 갈 수 있을것이라 봅니다.

 

- 7위 락스타이거즈의 문제는 단연코 미드 미키선수라고 봅니다. 좋게 말해서 1~6 주사위지 사실 던지는 경기를 하는 선수죠. 이 선수가 케어가 안된다면 평생 락스타이거즈는 중위권에 머무를 것이라 봅니다.

 

- 8위 비비큐올리버스의 시즌 초반 기세는 어디로 간 것일까요? 그 기세는 모두 MVP에게 가버렸습니다. 하지만 비비큐의 미래는 밝습니다. 라인전/운영 모두 2% 부족한상태라고 할까요. 조금만 더 가다듬으면 강팀으로 올라갈수 있을것이라 봅니다.

 

- 9위 진에어 그린윙스는 무언가 해결책이 시급합니다. 각라인별로 분명히 실력이 있는데 팀으로 뭉치면 언제나 패배를 합니다. 황금오더를 내리는 선수를 영입하는게 우선이 아닌가 싶네요.

 

-10위 콩두몬스터는 총체적 난국입니다. 자신의 팀의 위치를 알고 그에맞는 전략과 전술을 펼쳐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코치의 부재가 바로 그것일까요? 모든점에서 A/S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주의 시작은 LOL로 시작해서 LOL로 끝이 나야합니다.

 

과연 LCK플옵은 어떤팀들로 구성이 될지 몇경기 남지 않은 지금

 

끝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않게 하네요.

 

지금까지 E-Sports 팬 교자만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