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UHDFHD차이 무엇

교자만두 2021. 2. 24. 09:35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TV나 모니터 등에서 쉽게 들어본적이 있는 화질단위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분들께서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오늘의 주인공 UHD FHD 차이점 입니다. 과연 그것은 무엇일지..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그럼 시작합니다.

 

 

 

 

## UHD FHD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질인 FHD는 1920 * 1080 입니다. 대부분의 모니터에서 해상도로 확인할 수 있지요. 이것을 우리는 1K라고 부릅니다.

 

그러면 UHD는 이것을 가로 세로 두배씩 늘린 것으로 3840 * 2160 입니다. 이것은 그럼 무엇일까요? 바로 4K 입니다. 자주볼 수 있는 4K화질은 바로 UHD죠.

 

그럼 2k는 없나요? 하시는데 2K도 있습니다. QHD라고 부르고 있는 2560 * 1440이 바로 QHD 입니다.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1k ->2k -> 4k 한화면에 들어가는 점의 갯수가 많아지고 촘촘해지면서, 같은 화면을 볼 때 더욱 선명하겠죠. 

이해 가셨나요? 아주쉬운 개념으로 한번만 익히면 잊어버릴 수 없으니 어디가서 누가 물어본다면 자신있게 설명해 주세요!

 

 

 

## 삼성 UHD 4K TV

막간을 이용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면, 제가 최근에 삼성 UHD 4K TV를 구입했습니다. 자금의 한계로 그 윗단계는 살 수 없었습니다.ㅠㅠ 75인치라 넷플릭스로 4k 영상보는맛에 푹빠져버렸답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티비고민이시라면 자신있게 UHD이상으로 가보세요!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