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에리 앙리 벨기에 코치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포츠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현재 러시아에서 진행중인 월드컵은 32팀에서 시작된 것이 이제 4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 네 나라는 프랑스 벨기에 크로아티아 그리고 잉글랜드 입니다. 프랑스와 잉글랜드는 두번째로 우승컵을 노리고 있으며 벨기에와 크로아티아는 첫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미있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프랑스 레전드 티에리 앙리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 티에리 앙리



티에리 앙리는 프랑스 대표팀의 스트라이커 출신으로 레전드 반열에 있습니다. 98 프랑스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으며, 아스날 바르셀로나 등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고 전성기에는 4대 스트라이커의 한명으로 꼽혔지요. 


그런데! 티에리 앙리는 현재 벨기에 국가대표팀의 수석코치로 있습니다. 2016년 9월부터 활동을 하였으며 벨기에의 월드컵 4강진출을 도왔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것은 벨기에 4강의 상대는 바로 프랑스! 자신의 후계자라고 불리우고 있는 초신성 음바페가 버티고 있는 프랑스 입니다.


 



물론 티에리 앙리는 벨기에의 수석코치로 벨기에의 결승진출을 목표로 열심히 하겠지만, 만약에 패한다고 해도 자신의 나라인 프랑스가 결승에 진출했기에 그나마 위안을 삼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며칠 남지 않은 월드컵 4강전! 여러분들은 어떤 나라의 승리를 점치시나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