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면스플레인 뜻 꼰대 의식 면스플레인 무엇

교자만두 2018. 4. 7. 00:00
반응형

면스플레인 뜻 꼰대 의식 면스플레인 무엇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생긴 신조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신조어는 최근들어 많이 볼 수 있는 면스플레인 이라는 것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북한 공연과 더불어 오리지날 평양냉면을 식사하는 과정에서 면스플레인이 더욱 부각되기도 하였죠. 면스플레인 너 누구냐!


 


## 면스플레인


면스플레인


면스플레인의 뜻은 국수를 뜻하는 '면' 과 설명을 뜻하는 explain 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과거 영어권에서 맨스플레인이라는 신조어가 나왔는데 이것에서 패러디된 것이죠. 


우리나라에서 평양냉면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심심한 평양냉면에 여러 첨가물을 넣어서 먹는것을 가지고 평양냉면은 그렇게 먹는것이 아니다 라면서 설교하는 것 등등의 행태를 비꼬는 말이죠. 


대표적으로는 "평양냉면은 가위로 잘라먹는것이 아니다" , "평양냉면에는 식초, 겨자를 넣는것이 아니다", "평양냉면은 냉면 고유의 심심한 맛을 느끼는 것이다. 이것을 못느끼는 너는 진정한 맛을 모르는 것이다" 등등이 주된 래퍼토리 입니다. 맛칼럼리스트로 유명한 황교익씨 역시 수요미식회에서 관련된 발언을 하면서 인터넷상에서 많이 비판받기도 하였죠.


 


## 반전

그런데 재미있게도 이번 북한에 공연차 방문한 관계자들이 북한에서 전통있는 평양냉면집에 가서 오리지날 평양냉면을 먹게 되었는데 막상 가보니 그들도 우리와 동일하게 여러가지 첨가물(식초, 겨자, 다데기 등등)을 넣어서 먹는것이 확인되면서 평양냉면을 가지고 잘난척하는 그들은 할말이 없게 되었죠.


<백지영이 촬영한 평양냉면>


이것을 가지고 또 그들은 어떤 핑계거리 변명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참 통쾌하네요. 음식을 먹는 방법이 무엇이 중하겠습니까. 내가 맛있게 먹으면 되는거지. 그것을가지고 법칙을 정해서 상대방을 음식을 잘 모르는 사람으로 만드는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