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비트코인공부

빗썸 차트보는법 간단정리

교자만두 2018. 1. 25. 04:00
반응형

빗썸 차트보는법 간단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국내엔 코인투자를 할 수 있는 여러 거래소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빗썸이 유명한데요, 지금까지 빗썸 사이트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차트 보기 기능이 최근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빗썸에서 변경된 차트 보는 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빗썸 차트 보는법


1. 빗썸 사이트에 들어가신 뒤 메인화면에서 차트를 보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차트가 나옵니다. 비트코인차트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2. 이제 차트의 시간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 박스에서 1일/ 1분/ 5분 /10분 등 선택적으로 시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5분봉으로 해 놓은 상태입니다. 차트를 분석하실 때 하나의 조건만 하는 것보다 다양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필수로 숙지하셔야 합니다.



3. 이제 좌측의 빨간색 박스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곳에서는 차트를 확인하기 쉽게 여러가지 추세선을 추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여러가지가 있으니 직접 해 보시면서 기능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지막으로 차트를 더욱 전략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 박스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지표를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주식에서도 있는 기능인데요, 여러가지 지표가 있으니 공부를 조금 한 뒤에 추가하시면 차트분석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새롭게 변신한 빗썸의 차트 보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초보자 분들이라면 시간 설정만 변경하셔도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조금 시간이 지난 뒤에는 여러가지 지표와 추세선을 활용하시면 차트분석의 고수가 되어있지 않을까 싶네요. 시간이 날때마다 차트공부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