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핸드폰 공시 선약 무엇 핸드폰 싸게 사기

교자만두 2017. 12. 8. 04:00
반응형

핸드폰 공시 선약 무엇 핸드폰 싸게 사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휴대폰을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몇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이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러는 와중에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것이 있어서 그 가려움증을 오늘 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휴대폰 구입할 때 지겹게 듣게 될 공시와 선약입니다. 이것에 대해 명쾌하게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핸드폰 공시 선약


공시

-> 일명 공시지원금이라고 합니다. 계산 방법은 공장출고가 - 공시지원금 - 업체보조금 = 기계값 이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특정요금제의 경우 6개월 유지가 조건이 대부분입니다.

 

선약

-> 일명 선택약정 이라고 합니다. 계산 방법은 공장출고가 - 업체보조금 = 기계값 이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선택한 요금제에 해당하는 요금할인이 적용이 됩니다.


 



## 마무리

위의 방법은 일반적으로 휴대폰 판매의 성지라고 불려지는 강변 / 신도림 같은 곳에서 사용이 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더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일까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선약 보다는 공시가 더 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을 구입할 때 점포를 돌아다니면서 선약을 요구/강요하는 점포는 살포시 지나치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 도움 되셨죠? 부디 휴대폰 저렴하게 구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