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고인물 드립 뜻 파헤치기 고인물스텝

교자만두 2017. 11. 10. 14:41
반응형

고인물 드립 뜻 파헤치기


요즘들어 인터넷을 하다보면 고인물 드립을 많이 보게 됩니다. 우리들같은 아재들은 빨리빨리 이러한것을 알아야 대화가 되기 때문에 ㅠㅠ 오늘은 고인물드립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인물드립! 과연 이 의미는?


 


## 고인물

'고인물은 썩는다' 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물이 순환을 하지않고 장시간에 고여있으면 정화가 되지 않는 것을 뜻하는데요, 실제 물 뿐이아니라 작은 그룹에서부터 큰 단체까지 변화나 교류를 하지 않으면 결국 그 스스로 도태되고 와해되는 것을 뜻합니다.


고인물 드립


그렇다면 현재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는 고인물 드립은 어떻게 사용될까요? 일단 고인물드립의 어원은 마비노기 영웅전 에서 나오게 됩니다. 기존에 잘되고 있는 컨셉을 파격적으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게임개발 팀장 한재호씨가 "변화하지 않으면 고인물이 된다" 라고 발언을 하였고 결국 그것조차 말아먹으면서 고인물 드립이 생겨나게 되었죠. 


고인물 : 기본적으로 꼰대질을 하는 올드비들을 지칭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게임 내에서 올드비들은 실력이 최상위권인데, 이러한 관련게임의 최고수들에게도 고인물이라고도 표현을 합니다.


 


오늘 알아본 고인물 드립! 이제 인터넷상에서 보아도 이해할 수 있겠죠? 응용한 예로는 현재 배틀그라운드가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데, 거기에서 초고수들만이 하는 스텝 컨트롤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고수들이 한다고 해서 '고인물스텝' 이 되어버렸죠. 이제 더이상 고인물 드립은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