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배틀그라운드

배그 최소사양 정리

교자만두 2017. 8. 12. 09:00
반응형

배그 최소사양 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꽤 오래전 스팀 게임 접속자 순위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스팀의 압도적 원투펀치인 도타2 / 카스 글옵에 이어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배틀그라운드가 3위를 차지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러분. 배틀그라운드가 카스를 밀어내고 2위를 하였습니다. 일단 박수 !!!!!!



현재 도타2는 대회진행중이라 1위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시간이 지난뒤 기세를 몰아 1위도 노려볼만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정식발매도 아니니 말이죠. 한국인으로서 이렇게 뿌듯할 수가 없는 순간입니다.


 


모두가 다 아시다시피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이서 펼치는 생존 게임입니다. 그냥 FPS와 달리 무기를 모으고, 장비를 모으면서 진행을 하는것인데 일부 플레이어들은 "숨어서 하는것이 너무 게임을 재미없게 만든다" 라고 하는데... 저는 이말을 드리고 싶네요. 여러분이 만약 저 상황에 놓였다고 생각해보세요. 숨지 않으실거에요? 


배그 최소사양


아무래도 배틀그라운드는 E-SPorts 화 할 것 같긴한데 보는게임으로서의 재미를 위해서는 위에 말했던 숨어서하는 것에 대한 장치 를 마련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타 게임은 폭탄이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현실적인 게임에다가 E-SPort화 까지 생각해야하니 제작사는 참 머리가 아플 것 같습니다.



## 배그 최소사양

현재 스팀 내에서 말하는 시스템 최소 사양입니다. i3-4340 / 램 6기가 / 글카메모리 2기가 로 최소사양을 정해서 제공을 하는데요, 안타깝게도 배틀그라운드는 최적화가 개쓰레기 수준이라서 저정도 사양이면 플레이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플레이는 됩니다) 아무리 개발이 완성이 안된 게임이라도 현재 최적화수준은 너무 안좋습니다. 


배그 최소사양


곧 정시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이젠 그 변명도 통하지 않을텐데.. 제작사 측에서는 어떻게 패치를 할지 기대가 되는군요. 얼마나 최적화가 쓰레기냐면 지포스1080TI로도 최적화가 안된다고하니.. 뭐 그렇습니다. 실제로 방송하는 분들께서는 모두 최하옵으로 하고 진행을 한다고 하네요.


 


## 마무리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현재 스팀 접속자수 2위를 기록할 만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 기세에 발맞추어 최적화 문제까지 해결한다면 인기 + E-Sports 로의 성공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은 최적화 이 세글자가 판가름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