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배틀그라운드

GtX970 배틀그라운드 가능 그래픽카드 배그옵션 총정리

교자만두 2017. 9. 25. 06:00
반응형

GtX970 배틀그라운드 가능 그래픽카드 배그옵션 총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에 입문을 하게 되면서 그래픽 카드 및 배틀그라운드 성능 관련하여 많은 포스팅을 남겼습니다. 이제 그 총정리를 할 때가 된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남깁니다. 더이상의 사양총정리는 없습니다. 완벽하게 정리하였으니 배틀그라운드입문을 고민중이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배틀그라운드 사양총정리

기본적으로 배틀그라운드는 CPU보다 그래픽카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CPU는 기본적인 것으로서 i 시리즈를 우선합니다. (펜티엄 4560 으로도 하시는 분도 있으나 오직 게임만 하셔야 합니다. 옵션타협은 필수) 그렇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GtX970 배틀그라운드


씨피유 I시리즈의 경우 3/5/7 모두 큰 문제는 없으며 1세대를 제외한 2세대부터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2세대일 경우 글카가 어느정도 받쳐주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는 위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970 이상이면 쾌적하게 가능하고, 전 세대의 경우 760부터가 원활한 플레이의 마지노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750ti로도 할 수는 있으나 원활한 것을 따져보았음) 제가 라데온쪽은 잘 몰라서 일단은 지포스쪽만 했으니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램의 경우는 배그의 특성상 램을 상당히 중요시 합니다. 따라서 8기가 램을 사용하신다면 어느정도 업글 하시면 체감 상승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픽 옵션 설정의 경우는 안티앨리어싱 / 텍스쳐 / 거리보기 이 세가지로만 조절이 가능한데요, 워낙 최적화가 안좋다보니 나머지 옵션은 모두 최하로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직접 사양에 알맞게 플레이를 해 보시면서 위 세가지 옵션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그 사양 및 그래픽카드 문의는 댓글을 통해 문의하시면 최대한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