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건강 정보

낮잠의 효과, 낮잠 이건 진짜다!! 낮잠의 비결

교자만두 2017. 4. 27. 15:30
반응형

낮잠의 효과, 낮잠 이건 진짜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점심식사를 한뒤 우리들은 오후의 불청객인 졸음과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무겁디 무거운 눈꺼풀의 무게를 견디지 못한 우리들은 결국 책상에 엎드려 잠시 휴식을 취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직장인들에게 있어 이러한 낮잠은 말도 안되는 비현실 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을 가지고 차장님 부장님께 건의를 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낮잠은 생각보다 많은 효과가 있으니 말이죠.

 

낮잠의 효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낮잠의 효능>

 

1. 기억력 향상

->최근 연구에 따르면 낮잠을 40분정도 자게 되면 기억력이 최대 5배정도 향상됩니다. 기억력을 강화하는 특정 뇌파인 순정방추가 낮잠을 자는 동안 활발하기 때문이지요.

 

2. 집중력 강화

-> 연구에 따르면 점심시간 1시간정도 낮잠은 밤에 8시간 수면을 취한 것과 맞먹는 사고력 회복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이 들어났습니다. 낮잠=집중력강화 입닌다.

 

3. 창의력 제고

-> 수면과학을 연구하는 슬립포 석세스 에 따르면 낮잠은 인지능력을 극대화하고 방치된 부분을 활성화시켜 창의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고혈압 치료

->그리스 과학자들이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낮잠이 혈압을 낮춰 심장마비의 위험성을 감소시켜 준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5. 스트레스 해소

-> 점심 직후의 낮잠은 뇌에 휴식을 주어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바로 낮잠의 이완효과 때문이지요. 이런 이유로 미국에서는 낮잠을 미니휴가로 말하기도 합니다.

 

 

 

 

 

 

 

<낮잠은 어떻게 자야하나?>

 

낮잠의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낮잠을 자야 잘잤다고 소문나는지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창문을 닫아 빛을 최소로 합니다.

 

2. 카페인은 금지! 깊은 잠을 방해합니다.

 

3. 편안한 자세로!

 

4.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낮잠을 자도록 합니다.

 

5. 낮잠후 필수적으로 스트레칭을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낮잠에 대해서 효과, 잘자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후에 졸음이 쏟아지는것은 당연한 신체의 신호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잠을 이기려고 하지말고 적당히 적당히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통해 잠을 이겨보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