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건강 정보

블랙커런트의 효능, 블랙커런트 이건 진짜다 / 암예방/하늘의 음식

교자만두 2017. 4. 24. 18:30
반응형

블랙커런트의 효능, 블랙커런트 이건 진짜다 / 암예방/하늘의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지키미 인사드립니다.


요즘 우리는 몸에 좋은 음식이 없어서 못먹는 경우가 없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수많은 음식들이 있고, 또 많이 소개되어 왔습니다. 소개되는 방식도 다양합니다. 각종 건강상식 TV프로에서부터 여러 책을통해서도 수많은 음식들이 소개되어 우리들은 손쉽게 그러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음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블랙커런트 인데요, 여러 매체에서 끊임없이 소개되어지는 음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블랙커런트를 통해 우리의 건강을 더욱 더 좋게 만들어 봅시다.



 

 

 

 

 

 


블랙커런트란?


블랙커런트의 효능을 알아보기에 앞서, 블랙커런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런트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 유럽 북서부가 원산지이며, 그늘에서 잘 자라고 추위에도 강하며 높이는 1m에 달한다. 꽃은 양성화이며 4∼5월에 피고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달린다. 7∼8월에 익는데, 열매의 색깔이 붉은 색은 붉은 커런트(red currant)라고 불린다. 검은 커런트(black currant)는 유럽 및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니그룸(R. nigrum)이다. 모두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해 유럽에서는 잼이나 주스 또는 젤리를 만들어 먹는다. 검은 커런트는 발효시키기도 하며 약용정제로 만들기도 한다. 커런트에는 비타민C가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칼슘·인·철 등도 많이 들어 있다. 커런트라는 말은 '씨 없는 작은 건포도'를 가리킬 때도 있다. 색상이 검정에 가까운 보라색을 지칭하기도 하는데 버건디,바이올 색상과 함께 주목받는 컬러.




블랙커런트의 효능


1. 다이어트


블랙커런트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이야기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런트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몸속에 있는 노폐물과 불순물, 독소등을 배출시켜 체중감량및 건강을 증진시켜준다고 합니다.


2. 간건강


블랙커런트에 들어있는 피토케미컬 성분은 황산화 물질로서 채소, 과일 등에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하는 일애는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로인해 여러 물질로부터 간의 기능을 보호하고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간 하면 무엇이죠? 바로 숙취 및 피로회복인데요 그러한 면에서 볼때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하니 꼭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눈건강


블랙커런트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눈의 기능을 보호해주는데 이미 유명한 성분입니다. 그렇기에 눈에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배출시켜주어 시력과 안구 건조증에도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4. 혈관건강


혈관건강에 있어서는 콜레스테롤이 큰 역할을 합니다. 블랙커런트에는 이러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뼈건강


블랙커런트에는 비타민C 성분과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과 노인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항암작용


블랙커런트에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세포가 생성되고 성장하는 것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항암작용에 있어서는 필수로 꼽히는 것이 블럭커런트일정도로 효과가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블랙커런트가 무엇인지, 그 효능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6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몸에좋은 블랙커런트! 잊지말고 꼭꼭 챙겨서 우리의 건강을 챙기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