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삼

라이젠 1600 조립하다

교자만두 2017. 6. 19. 00:00
반응형


라이젠 1600 조립하다 


최근에 사무실용 PC를 하나 맞추려 이것저것 자료조사를 하였습니다. 원래는 한꺼번에 구입해서 2만원내고 조립까지 하려고 했으나, 심심하던 차에 일도하기싫고 그냥 조립을 하기로 했습니다.


부품구입도 일괄적으로 사지 않고, 신품+중고(글카)를 섞어가며 하나, 둘 드래곤볼 모아가듯이 택배를 시켰습니다. 택배를 기다리다보니 하지도않던 야근을 하기도!!


제가 조립한 부품 목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호환성 여부는 100% 호환되므로 라이젠 PC 구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품목록>


케이스 : 3R L910 

-> 3r에서 매주 주말마다 특가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지난주에 싸길래 구입!


파워 : SuperFLower 600SE

-> 지금까지 슈플 제품만 써왔는데 만족도가 매우높아 역시 슈플로 결정!


메인보드 : Asrock ab350m pro4 에즈윈

-> 보급형의 최강자 입니다. 어느정도 오버도 되고 극고사양을 노리지 않는 이상 완벽한 보드 입니다.


CPU : 라이젠 1600

-> 1700과 고민을 했지만 당분간 고사양업무는 하지 않으므로 1600구입 후 , 추후 나오는 2세대 프로세서를 노리기로 결정!


램 : 삼성 8램 *2

-> 램은 진리의 삼성램! 튜닝엔 관심이 없어요~


SSD : 크루셜 마이크론 MX300

->지난블랙프라이데이때 샀던것을 드디어 사용합니다.


글카 : 갤럭시 지포스970 

->요즘 채굴대란으로... 신품 글카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중고로 바로 구입!!


모니터 : 필립스 273V5Q

->예전에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었죠? 가성비 최강 모니터 필립스 27인치 입니다. 만족도가 매우높아 같은 제품으로 결정!





##

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조립을 완성하였습니다. 저기에 없는것으로는 키보드/마우스가 있는데 키보드는 커세어 K70 RGB LUX 모델을 구입하였으며, 마우스는 로지텍 MX애니웨어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한가지 어이없던점은 사용은안한채 노트북에 SSD를 껴놓았는데, 그것을 뺼 아주작은 드라이버를 집에 놓고오는바람에, 부팅도 못하고 있습니다.ㅜㅜ


아주 만족스러운 조립이 되었고, 실수없이 파파팍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다음번 포스팅으로는 아마 저의 오버클럭 첫 도전기가 될듯하니 기대하실분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