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선수탐방

페이커 선수의 연봉은? E-Sports 계의 마이클 조던

교자만두 2017. 6. 13. 06:00
반응형

 

 

페이커 선수의 연봉은? E-Sports 계의 마이클 조던

 

현재 전 세계 E-Sports 시장에서 가장 핫하고 인기많은 선수를 꼽으라면 모든 종목을 통틀어 아마 FAKER(페이커) 선수가 선정이 될 것입니다. 이미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로서 역대 최고의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는 페이커 선수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스타성, 실력을 모두 갖추어 인기가 엄청 난데요,  페이커 선수는 어떻게 이러한 인기를 얻었으며 그가 받는 연봉은 과연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고전파

 

페이커 선수를 설명하는데 있어 '고전파'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고전파는 페이커 선수의 아마추어시절 닉네임으로 이미 아마추어시절 랭크게임 1위를 찍을 정도로 모두에게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갓 프로데뷔 이후 첫 경기에서 그당시 미드라인을 호령했던 CJ앰비션선수와의 대결은 왕위를 계승하는듯한 멋진 경기였죠.

 

시대를 주름잡았던 미드 선수가, 앞으로의 시대를 주름잡을 미드선수에게 솔로킬을 당하는 장면은 참 안타까우면서도 멋진 장면이었습니다.

 

 

 

## 피지컬

 

처음 페이커 선수가 프로에 데뷔하였을 때 모두가 경악했습니다. 도저히 이길수가 없는 라인전과 게임을 보는 눈은 프로사이에서도 한~두수 정도는 차이가 있어 보였죠. 지금은 상향평준화가 되었지만 그 당시 페이커선수의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라인전과 스킬활용은 혀를 내두를 정도였습니다.

 

 

## 챔프폭

 

선수들 사이에서 챔피언을 장인급으로 다루는 선수들이 몇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커 선수는 모든 챔프를 장인급으로 다루게 됩니다. 따라서 페이커소속팀인 SK를 상대할 때에는 밴카드로 페이커를 저격해도 아무 소용이 없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죠. 아무도 안쓰던 질리언, 리븐 등은 페이커를 통해 대세 픽이 되었죠. 2017년 5월 기준으로 페이커선수가 프로씬에서 사용한 챔피언 수는 무려 47개나 된다니.. 챔프폭 체감 되시나요?

 

 

 

 

 

## 의리 & 자부심

 

개인적으로 페이커 선수가 더욱 더 가치있는 선수가 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2014년 한국의 LOL실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게된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한국 선수들을 영입합니다. 물론 프로는 돈에 의해 움직이는 것이 맞고 그것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분명 페이커 선수에게도 수십억의 제안이 왔을 텐데요, 그 때마다 페이커 선수는 그것들을 모두 거절하였죠.

 

3년이 지난 현재, 높은 연봉을 받고 중국 및 해외리그에 갔던 선수들중 일부는 의사소통 및 여러가지 이유로 다시 국내로 복귀를 하였습니다. 이 현상과 겹쳐 페이커 선수는 더욱더 영광스런 자리에 오르게 되었죠.

 

 

## 연봉

 

그렇다면 페이커 선수의 연봉은 어떻게 될까요? 여타 다른 프로스포츠를 보면 연봉이 공개가 되는데 아직 E-Sports 에서는 명확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페이커 선수의 연봉의 경우 SK팀 내에서 최고 대우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고 각종 스트리밍을 통해 추가적인 부수익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팀상황, 다른선수들의 연봉 및 여러가지를 유추해보았을 때 페이커 선수의 연봉은 1년 10~15억(인센티브 별도)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다른 기사에는  연 30억이라고 나오는것도 있는데 이것은 기자의 뇌내 망상(ㅜㅜ)이라고 보고 있으며 예측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 현재

 

최근 있었던 세계대회인 MSI를 우승하고 LCK리그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MSI 대회 참가때문에 메타 적응 및 연습부족으로 페이커 및 SK팀 자체가 살짝 폼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이런말이 있었죠 '어우슼' 어차피 우승은 SK 라는 이야기인데 워낙 SK가 우승을 밥먹다시피 하다보니 몇경기 부진은 있어도 결국 우승은 한다는 이야기 인데요, 페이커 선수 포함 SK선수들이 폼하락을 극복하고 바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는것도 E-Sports 팬으로서 즐거운 관람거리 입니다.

 

오늘은 페이커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워낙에 설명할 거리가 많아 가장 기본적인 것만 설명을 했는데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더 자세하게 페이커 선수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