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수소개

 

명실상부한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최고의 원딜러입니다. 라인전이면 라인전, 완벽한 한타포지션, 세세한 컨트롤 그리고 완벽한 커리어. 뱅 배준식 선수는 이견이 없는 역대 최고의 원딜로 평가받습니다.

 

하지만 세계 최고원딜로 평가받는 배준식 선수도 흑역사는 있었습니다. 과거 원딜 루키였을 때에는 너무 공격적이어서 게임을 수없이 던진다는 평가가 많았고 실제로 Sk가 두개의 팀이었을 때 열린 경기에서 케이틀린의 던지기로 게임을 패배하여 상위라운드로 진출하지 못한 경기는 뱅선수에게 있어 최고의 흑역사 이기도 합니다.

 

뱅 배준식 선수는 처음부터 SK t1에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나진 실드에서 처음 프로게이머 생활을 시작하였고, 제닉스를 거쳐 SK에 입단을 하게 되었죠. 믿고쓰는 나진/제닉스산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그 두팀에는 흙속 진주같은 선수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뱅 배준식 선수도 그들중의 한명이었습니다.

 

화려한 뱅선수의 굵직한 우승 커리어로는

 

2015 LCK 스프링 우승

2015 LCK 서머 우승

2016 롤드컵 우승

2016 LCK 스프링 우승

2016 롤드컵 우승

 

이 있습니다.

 

지난 2016시즌을 롤드컵우승으로 마무리하고, LOL NA를 포함하여 LOL EU 등 수많은 타국리그에서 고액의 연봉으로 러브콜이 온 것으로 알고있으나, 결국 한국에 남는 의리있는 결정으로 팬분들을 기쁘게 하였습니다.

 

 

 

 

 

 

플레이스타일

 

뱅 배준식 선수는 원거리 딜러로서 갖추어야할 덕목을 모두 갖춘 전천후 플레이어 입니다. 초반 라인전은 모든 프로게이머가 인정할 정도로 강력하고 그의 이즈리얼은 세계최고일 정도로 Q적중률이 높습니다. 배준식 선수의 강력한 라인전 뒤에는 환상의 봇듀오인 울프 선수가 있는데요, 울프선수 또한 세계최고의 서포터로서 능력을 갖추고 있고, 뱅선수와 6년동안 호흡을 맞추었기에 이러한 강력한 라인전 실력이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언제나 최고의 팀으로서 Skt T1은 평가받지만 항상 최고의 경기력을 펼치는것은 아닙니다. 모든 선수들이 컨디션이 안좋을 때도 있고 실수가 있을 때도 있는데, 그럴 때마다 팀적으로 "우리 팀의 최후의 보루 뱅" 이라고 할 정도로 믿음이 강하고, 그만큼 성장한만큼 팀에 완벽한 기여를 합니다. 진정한 후반 AD CARRY 로써 말이죠.

 

원거리 딜러로서의 기본 소양인 챔프폭도 넓습니다. 뱅선수의 시그니처 챔피언인 이즈리얼부터 시작해서 루시안, 코르키와 같은 스킬딜 원딜부터 베인, 코그모, 트리스타나와 같은 캐리형 원딜러까지 완벽한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경기 외적이지만 뱅선수 스스로의 원거리딜러로서 라이벌로는 현재 롱주 소속인 프레이(Pray)선수를 꼽습니다.

 

 

 

 

 

기타

 

- 최근 트위치에서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했는데 뛰어난 방송능력으로 또다른 숨겨진 재능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워낙에 방송을 재미있게 하는터라 실제 게임에서 제대로 실력을 보여줄 수가 없는데 이를 가지고 스트리머 배준식이라고 부릅니다. 프로경기에서도 가끔 뱅선수의 실수가 나오면 스트리머 배준식 모드라고 조롱을 하곤 합니다.

 

- 뱅선수의 선수 초창기시절엔 제법 체격이 있었음에도 이목구비가 뚜렷한 편이었습니다. 그때부터  팬들사이에서는 뱅선수가 살을빼면 분명히 얼굴이 잘생겨질 것이다 라고 했었는데 실제로 뱅선수가 그것을 해 내었습니다. 현재는 아이돌급의 외모로서 상당히 멋진 뱅선수를 볼 수가 있습니다.

 

- 밴픽을 할 때 아무무/트런들/쉔과 같은 어떤 한 선수가 생각나는 챔피언을 돌리는데요, 그것은 승리의 부적과 같은 의식이라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