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벤 메갈 사태 내부자 고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슈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최근 인터넷상에서 가장 큰 이슈를 꼽아보면 게임커뮤니티 부동의 1위였던 인벤의 몰락일 것입니다. 한번 메갈과 엮여 사태가 발생하더니 지금까지 쉬쉬되어 왔던 것들이 봇물터지듯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벤에 도움을 주었던 기자가 아닌 핵심 유저들이 빠져나오면서 더욱더 인벤사태는 심각해져 가고 있지요.


 


## 현상황


이에 사태의 심각성을 느낀 사장은 사과문을 적었지만, 회사의 대표가 사과문을 쓰는 자리에서 닉네임을 적는 어처구니 없는 행동을 보이며 여전히 까이고 있으며 심지어 과거 인벤에 다녔던 인물의 내부자 고발까지 터지면서 사태가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요약해 보면


1. 인터넷상에 공고되어 있는 연봉은 개구라이며 열정페이 강요(본인은 100만원 월급..적혀진 연봉은 2400)

2. 강력한 군대문화와 사내정치가 엮여 있어 중세 봉건주의 왕과 노예같은 생활의 연속

3. 사장의 만행은 말하기 입아픈 수준. 사장에게 잘보이면 진급 아니면 노예(퇴근해도 사장이 부르면 술자리 참석해야함. 안하면 망함)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10여년 전 플포의 자폭으로 덩달아 1위가 된 인벤은 그것을 통해 깨달은 것이 없었나 보군요. 인터넷 커뮤니티. 상당히 빠릅니다. 변하는것도 빠르구요. 이미 핵심 인력들은 빠져나올것을 확실히 하였습니다. 


이 사태를 인벤에서는 잘 해결할지 그대로 무너질지 지켜봐야겠네요.



내부고발 링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