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오스 메인넷 무엇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상화폐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은 길고긴 하락의 터널에서 나오는 중입니다. 거래량이 점차 늘고 있으며 상승신호도 전보다 많이 보이고 있구요. 오늘 이야기 해볼 것은 올 여름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오스 입니다. 이오스 너는 누구냐!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이오스 메인넷 무엇


이오스 메인넷


이오스와 관련된 자료를 찾다보면 메인넷이라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메인넷이 무엇인가 설명해드릴건데요, 복잡하게 하면 헷갈리니 아주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코인이 되려면 개발이 되어야 하는데 이 비용을 모금하면서 개발을 하는 단계 -> ICO 단계. 사실 이 단계에 있으면 코인이라고 이름이 붙을 수 없습니다. 현재 이오스 또한 마찬가지구요. 토큰이라고 불리웁니다. 이오스 토큰


2. 코인을 처음 개발할 때는 아무것도 없으니 그 과정에서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이오스는 대표적인 코인인 이더리움 기반의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이오스 외에도 이더리움 플랫폼을 사용하는 토큰은 매우 많습니다.


3. 이러한 과정을 거쳐 코인으로 업그레이드 되는것을 메인넷 이라고 부릅니다. 이제부터는 이더리움의 플랫폼도 사용하지 않고 독자적인 것을 사용하게 되지요.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마무리

이오스 메인넷 이해하셨나요? 제가 생각해도 깔끔하게 정리한것 같아 뿌듯합니다. 현재 이오스의 메인넷 진출시점은 6월 경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지요. 저 또한 이오스를 좋게 바라만 보고 있습니다. 올 여름 무슨일이 일어날지 여러분. 기대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