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소식

하늘 승부조작 하늘 주작 사건 스타크래프트

교자만두 2018. 3. 15. 14:29
반응형

하늘 승부조작 하늘 주작 사건 스타크래프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E-Sports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몇년 전에 있었던 스타크래프트 승부조작 사건을 아실겁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스타크래프트의 리그가 없어지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죠. 하지만 다행이 여러 사람들의 노력으로 아프리카TV를 통해 리그가 재개 되었고,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승부조작 사건이 다시한번 터지고야 말았습니다. 


 


## 승부조작 사건

문제의 승부조작은 전 프로게이머 하늘 선수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작년 부산에서 열렸던 지스타 스타크래프트 대회에서 하늘 선수의 경기였던 8강 염보성 선수와의 경기를 지는 댓가로 일정 금액을 받았다고 나오네요. 해당 경기가 진행될 때에도 뭔가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결국 조작으로 판명이 되었습니다.


하늘 승부조작


이번 사건의 계기로 다시한번 모든 언론은 게임 및 E-Sports 를 수없이 까게 될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ASL 시즌5를 포함하여 앞으로의 ASL 리그에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오랜팬으로서 지난 승부조작 사건도 화가날 정도였는데, 그것 때문에 밥줄이 끊긴 전 프로게이머가 다시한번 승부조작을 일으키니... 참 안타깝네요.


 



아래는 해당 경기를 해설하는 송병구 선수의 방송화면입니다. 송병구 선수의 극대노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16분 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