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비트코인공부

중국 가상화폐 채굴 금지 호재 or 악재 무엇

교자만두 2018. 1. 10. 02:00
반응형

중국 가상화폐 채굴 금지 호재 or 악재 무엇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뉴스가 나오는 가상화폐 판.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뉴스는 중국 가상화폐 채굴에 관련된 소식입니다. 현재 중국 가상화폐는 법적으로 금지가 되어 있어 다른나라에서 거래를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채굴은 가능했는데, 이것 또한 금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이 호재인지 악재인지 과연 무엇일까요!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호재설

현재 비트코인 채굴로 대표되는 중국 채굴업체들이 금지를 한다면, 채굴되는 비트코인 양이 줄어듭니다. 그렇다면 수요/공급의 법칙에 따라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겠죠? 이런 맥락으로 중국 채굴 금지 뉴스는 호재!


채굴 금지


## 악재설

단기적으로는 비트코인 채굴 양이 줄어서 거래 및 전송에 문제가 생기며 중국에서 비트코인 채굴의 선봉장 격이었는데, 이것이 무너지게 되면 비트코인시장은 몰락하게 될것이다! 이런 맥락으로 중국 채굴 금지 뉴스는 악재!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마무리

간단하게 중국 가상화폐 채굴 금지 뉴스에 관하여 호재/악재 두가지 의견을 살펴 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장기적으로 호재라고 보고 있는데요, 이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코인 가격은 떨어지더군요? 점점 재미있어지는 가상화폐 판. 이래서 떠나지 못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