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만화이야기

이태원클라쓰 다음화요웹툰의 왕

교자만두 2017. 10. 18. 00:00
반응형

이태원클라쓰 다음화요웹툰의 왕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화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재미있는 웹툰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웹툰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 위주로 보실텐데요, 웹툰 중수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다음 플랫폼도 섭렵하셔야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웹툰은 다음에서 화요웹툰을 대표하고 있는 웹툰이죠. 이태원클라스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 이태원 클라쓰


이태원클라쓰

(사진을 누르시면 첫 화로 넘어갑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는 인기가 많습니다. 압도적 평점과 조회수로 다음웹툰 인기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지요. 왜 이런 인기를 구사하고 있을까요? 줄거리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줄거리는 간단히 설명이 가능합니다. 어릴적 아버지를 잃고 사회구조의 불합리성 때문에 감옥살이를 한 주인공 박새로이가 복수의 뜻을 품고 이태원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웹툰.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기서 개인적으로 인기의 원인을 찾아보면


- 주인공 박새로이의 꼰대같은 답답함. 하지만 거기에는 허세가 녹아있음

- 주인공의 답답함을 해소해 주는 여주인공의 통쾌한 사이다

- 단순한 줄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에게 있어 대리만족 및 몰입을 할 수 있게끔 하는 작가의 스토리 진행 능력

- 내용 자체가 젊은 층 최적화 

 


이정도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100% 저의 생각이니 비판은 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으니까요. 


이태원클라쓰


먹이를 찾아 헤메는 하이에나 처럼 웹툰을 찾아 헤메는 여러분. 아직 다음 이태원클라쓰를 보지 않으셨다면 인생의 행복 한 가지를 아직 취하지 않으신 겁니다. 여러분들에게 이태원클라쓰라는 큰 행복을 소개해 드리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지금까지 만화 전도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