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도미니언 보드게임의 모든 것 보드게임 추천

교자만두 2017. 9. 12. 03:00
반응형

도미니언 보드게임의 모든 것 보드게임 추천


여러분 안녕하세요. 보드게임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드릴 보드게임은 도미니언 입니다. 아마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전 세계적으로 검증을 충분히 받은 게임이니 걱정은 노노노 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미니언의 모든 것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도미니언

도미니언은 기본적으로 왕국을 다스리는 군주가 되어 땅을 더 많이 차지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땅따먹기 게임이라고도 하지요. 게임은 카드를 통해 이루어지는 덱 빌딩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규칙이 매우 쉽기 때문에 초심자/입문자들도 쉽게 적응하여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처음 도미니언이 2008년 공개되었을 때 수많은 보드게이머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전에 없었던 게임방식과 독특한 재미 때문에 그 행사의 모든 인원이 도미니언을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당연하게도 이날의 1위 랭킹은 도미니언이었고, 도미니언을 만든 무명의 작가는 일약 스타가 되었습니다. 도미니언의 인기에 힘입어 그 이후에도 확장판 발매를 통해 인기를 이어 나갔습니다. 도미니언은 2~4인용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제작사의 추천은 3인용이 최고의 재미를 보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게임 방법

사실 게임방법은 전략 카드게임이기 때문에 글로 설명하기가 모호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왕국의 군주가 되어 땅을 넓혀가는게 목적인 게임인데, 그것은 여러가지 종류의 카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카드는 액션/재물/승점/저주/피난처 의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각각의 기능에 따라 사용하면서 넓혀 나가는 것이죠. 자세한 것은 직접 플레이 해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보드게임 도미니언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많고 검증이 된 것이라 입문용 보드게임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또한 전략 게임이기 때문에 여러번 플레이 해도 질리지 않는 큰 장점이 있죠. 보드게임에 관심이 많으신분, 전략보드게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미니언을 강력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17/09/11 - [게임/기타] - 시타델 보드게임의 모든 것

2017/09/09 - [게임/기타] - 보드게임 딕싯의 모든 것 힐링 보드게임추천


 

 


반응형